루트리, ‘오디팩’으로 2억 와디즈 펀딩 흥행 잇는다
클린뷰티 비건 화장품 브랜드 루트리는 ‘오디베리’ 라인 신제품인 ‘오디베리 5중 모공 타이트닝 클레이마스크 투 폼(이하 오디팩·사진)’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오디팩’은 ‘2022 와디즈 어워즈’ 톱 10중 2위를 기록한 루트리의 ‘오디베리’라인 중 엠플과 크림에 이은 신제품으로 와디즈에서 단독 출시했다.

와디즈 편딩은 내년 1월 5일까지 알림 신청이 가능하며, 1월 30일까지 본 펀딩을 진행한다.

펀딩 기간 중 오디팩은 와디즈를 통해서만 구매가 가능하며, 리워드에 따라 최대 80%의 가격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오디팩은 피부 탄력에 효과적인 오디 성분과 노폐물 흡착 및 제거에 탁월한 클레이 성분이 함유돼 있어 더욱 드라마틱한 모공 케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임상시험 결과 △모공 속 노폐물 세정효과 90% △피지 및 각질개선 30% △피부 보습 40% 등 8가지 피부 개선 효과를 보였다고 덧붙였다.

2세대 클레이팩으로 클렌징을 하며 팩을 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피부 도포 후 3분 만에 빠르게 건조되며, 세안 시 별도의 클렌징폼 없이 풍부한 거품과 함께 깨끗한 세안이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이 외에도 ‘오디팩’은 동물성 원료와 동물 실험을 배제해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Vegan’ 인증을 획득했으며, 친환경 인증 용지 및 인쇄 패키지를 사용했다.

최장규 루트리 단장은 “오디팩은 3분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모공케어와 보습을 동시에 해결하는 고기능성 저자극 비건 제품”이라며, “루트리의 오디라인은 고객의 니즈를 빠르게 반영해 매번 업그레이드 제품을 선보이는 만큼 이번에도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루트리 오디베리 제품은 ‘2022 와디즈 어워즈’에서 올해 펀딩 시장을 이끈 영향력 있는 브랜드 톱 10에 2위로 선정됐다.

‘2022 화해 뷰티 어워드’ 트렌드 어워드(비건) 앰플 부문에서는 올해 가장 주목받은 인기 제품으로 1위를 수상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