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캡스, 무인경비·영상·출입보안 등 안전 동반자
SK쉴더스의 물리보안 브랜드 ADT캡스가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무인경비 부문에서 9년 연속 1위에 올랐다.

ADT캡스는 고객의 자산, 인명, 시설 등을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무인경비 △영상보안 △출입보안 △리테일 솔루션과 더불어 국내 유일의 경호 서비스를 제공한다.

ADT캡스, 무인경비·영상·출입보안 등 안전 동반자
SK쉴더스는 ADT캡스가 제공하는 물리보안 서비스 품질을 강화하기 위해 첨단 정보통신기술을 적극 도입하고 있다. 특히 인공지능(AI) 기반의 CCTV를 활용해 보안 서비스 제공자를 넘어 비즈니스 동반자 역할을 맡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감시 및 보안부터 방문 고객 분석 데이터까지 제공하는 최첨단 영상 모니터링 솔루션 ‘캡스 뷰가드AI’를 선보였다. 사람, 차량 등 객체 기반 영상 분석은 물론 색상 기준의 영상 검색이 가능한 서비스다. AI CCTV가 수집한 빅데이터로 방문객 증감 현황, 시간대별 방문객 수 등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통계 데이터도 전달한다.

스마트 홈 보안 서비스 ‘캡스홈’의 기능도 고도화하고 있다. 캡스홈은 현관문에 부착된 AI CCTV와 모바일 앱을 연동해 보안성을 강화했다.

현관 앞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가족이 아닌 방문자나 배회자의 접근을 사전에 감지해 모바일 앱으로 알림을 받아볼 수 있다. 지난 11월에는 건물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고 에너지 절감에 기여하는 AI 기반 친환경 솔루션 ‘캡스 스마트냉난방’도 선보였다.

허세민 기자 se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