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그링크는 전기차 충전기 설치부터 고객 중심 충전 서비스까지 운영하고 있다. 전기차 보급이 빠르게 늘면서 충전 인프라 시장은 성장하고 있다. 플러그링크는 전력을 효율적으로 배분하는 로드밸런싱 기술이 탑재된 충전기를 아파트를 비롯한 공동주택에 무상으로 설치하고 있다. 설치 비용, 전력 부족에도 걱정 없이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국내 충전 인프라 확대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업계 최초로 앱을 통한 QR코드 충전 방식을 선보였다. 충전 사업자별로 카드 여러 장을 구비해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했다. 충전 요금도 시간과 계절에 상관없는 단일 요금제를 내놨다.
전기차 충전 업계 최초로 K-RE100에 가입하기도 했다. 지난 9월에는 잇따른 전기차 화재 발생으로 인한 소비자들의 불안감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업계 최대 보상 금액으로 메리츠화재 영업책임화재보험에 가입했다.
지난 1월부터는 ‘출차알림시계’ 브랜드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고객 경험 확대에 주력하는 플러그링크는 충전기가 설치된 공간을 사용·경험하는 아파트 입주민 모두로 확대 정의하고 이중주차 문제를 완화하는 솔루션을 제시하자는 캠페인이다. 이웃 간에 출차 시간을 알릴 수 있는 주차 매너 아이템을 개발해 이웃 간의 배려로 부족한 주차 공간의 활용도를 높였다.
오현우 기자 oh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