쿤달,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서 바디케어 부문 3년 연속 1위
프리미엄 퍼스널 케어 브랜드 쿤달(KUNDAL)이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바디케어, 두피케어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며, 매년 소비자 만족도 조사와 전문가 평가를 기반으로 다음 해를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해 발표하는 한국 최대규모 브랜드 시상식이다. 쿤달은 이번 조사에서 ▲바디케어 부문 3년 연속 1위 ▲두피케어 부문 4년 연속 1위를 이어가게 되며 소비자 만족도 1위 브랜드의 면모를 빛냈다.

바디케어 부문 1위의 영예를 안겨준 쿤달 ‘퓨어 바디워시’는 식물유래 성분을 베이스로 피부 보습과 진정에 도움을 주는 알로에베라잎즙과 꿀추출물, 마카다미아씨추출물이 함유되어 촉촉하고 매끄러운 보습 케어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베이비파우더 향, 화이트머스크 향을 비롯한 20가지 이상의 향기를 취향껏 고를 수 있어 꾸준한 사랑을 얻고 있다.

또한, 동일 카테고리 ‘퓨어 바디로션’의 경우 정제수 대신 알로에베라잎추출물을 82% 함유하고 피부 자극 테스트를 마친 순한 제품으로 뛰어난 발림성과 탁월한 보습 효과로 평가받고 있다. 이어 라이트 바디로션, 쿨 바디워시, 바디스크럽, 입욕제 등 시즌이나 용도, 피부 타입별로 사용가능한 바디 제품을 출시하며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케어 브랜드의 역할에 충실했다.

쿤달은 2016년 처음 출시된 브랜드로, 시그니처 향기와 제품력을 인정받아 많은 대중에게 알려지기 시작했다. 2022년에는 첫 TV CF 방영과 웹예능 ‘네고왕’ 출연, 유튜버 ‘소울리스좌’와 콜라보 마케팅을 진행하며 대중에게 한층 더 알려지는 한 해를 보냈다. 이같이 소비자와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이룬 쿤달은 친근하고 트렌디한 퍼스널 케어 브랜드로서 거듭 성장하고 있다.

쿤달 노현준 대표이사는 “이번에도 2개 부문에서 수상하는 영광을 얻어 기쁘고 2023을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로 쿤달을 투표해주신 소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소비자의 니즈와 관심사를 파악하고 좋은 제품을 좋은 가격에 선보이며 더 큰 만족으로 보답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