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안중근=테러리스트' 日누리꾼에 서경덕 "교육 못받은 탓"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안중근=테러리스트' 日누리꾼에 서경덕 "교육 못받은 탓"
    안중근 의사를 다룬 뮤지컬 영화 '영웅'이 상영되는 가운데 일본 의 일부 누리꾼이 안중근을 테러리스트라고 간주하자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역사 교육을 못 받은 탓"이라고 지적했다.

    서 교수는 2일 소셜미디어(SNS)에서 "현재 일본 측 SNS에서는 안중근 의사를 '테러리스트'로 간주하는가 하면 '테러리스트를 영화화한 한국', '이 영화를 근거로 한국과의 국교 단절' 등의 내용도 올라오고 있다"고 전했다.

    또 '이란이 오사마 빈 라덴을 영웅시해 9.11테러 예찬 영화를 만든 것과 같은 것', '한국에서는 비무장인 상대를 기습적으로 총격해 살해하는 것이 영웅의 행위냐' 등의 내용도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내용은 재일동포와 유학생들이 제보했다.

    서 교수는 "일본 누리꾼들의 이 같은 반응은 제대로 된 역사교육을 못 받았기 때문"이라며 "일본 정부가 올바른 역사교육을 시행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이에 서 교수는 "일본의 역사 왜곡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앞으로 K-콘텐츠를 활용한 적극적인 홍보가 더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안중근=테러리스트' 日누리꾼에 서경덕 "교육 못받은 탓"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 "15조 쏟았는데 매립 40%뿐…새만금 개발 나설 기업 있겠나"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새만금 개발 사업과 관련해 “실현 불가능한 민자 유치를 전제로 계획만 세워놓고 계속 끌고 가는 건 맞지 않는다”며 “정리할 부분은 정리해야 한다”고 ...

    2. 2

      '인사받고 기분 좋았는데' 우원식 뒤통수 친 곽규택

      우원식 국회의장과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 간 충돌로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 중단' 사태가 벌어진 지 이틀 뒤인 11일에도 우 의장과 국민의힘과 신경전이 이어지고 있다.곽규택 국민의힘 의원은 이날 &#...

    3. 3

      李 대통령, 인천공항에 "책 다 뒤져봐라" 지시…대체 무슨 일?

      이재명 대통령이 지폐를 한 장씩 책에 끼우는 방식으로 거액의 현금을 해외로 밀반출하는 경우에 대비해 공항에서 책에 대한 전수조사 실시를 지시했다.이 대통령은 12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국토교통부 업무보고에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