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천서구, 청년기업 인증제도 실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천 서구는 청년기업 인증제도에 참여할 지역기업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참여 대상은 만 19~39세 이하 청년이 대표로 경영하는 지역(인천 서구) 중소 제조기업이다.

    청년기업으로 인증되면 △해외 전시회 참가 △수출상담회 참가 △해외지사화 △국내 전시(박람)회 참가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등을 지원한다. 소기업 기술지원단 운영사업 등 기업 지원시책 신청 시 가산점도 부여한다.

    중소기업 육성기금(일반자금) 융자지원 기업으로 선정되면 0.5% 이자를 추가 지원하며, 최대 2%까지 이자 차액을 보전한다.

    서구 관계자는 “제조기업의 지속적 성장을 위해 청년기업과 더욱 소통하고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인천=강준완 기자

    ADVERTISEMENT

    1. 1

      인천서구,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국무총리표창

      인천 서구는 ‘2022년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에서 국무총리상을 받았다고 5일 밝혔다.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은 국가적 재난‧재해 수습에 헌신하고 이웃에 대한 봉사와 선행을 지속해서 실천해 온 우수...

    2. 2

      “왕릉뷰 아파트 31일 입주 가능”...인천 서구청 '사용승인'

      인천 검단신도시의 일명 '왕릉뷰'로 알려져 문화재청과 철거 논란에 휩싸였던 신축 아파트 입주가 가능해졌다. 문화재보호법을 위반했다며 아파트 공사 중지를 명령한 문화재청과의 갈등이 불가피해 보인...

    3. 3

      인천서구, 중소기업·사회적기업 홍보관 재개관

      인천 서구가 지난해 2월부터 코로나19 때문에 휴관해온 ‘서구 중소기업·사회적 기업 홍보관’을 7일부터 다시 개관한다고 밝혔다. 정서진 경인항 통합운영센터 선착장 앞(정서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