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년사] 컴투스 송재준·이주환 "글로벌 콘텐츠 기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년사] 컴투스 송재준·이주환 "글로벌 콘텐츠 기업"
    컴투스 송재준, 이주환 각자대표는 2일 "한국 모바일 게임 시장을 이끌어온 게임 회사를 넘어 글로벌 대표 종합 콘텐츠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이들은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컴투스프로야구V22' 등 신작 타이틀을 선보이며 글로벌 게임 시장 공략을 지속했다"며 "자회사가 제작한 '재벌집 막내아들'은 비지상파 시청률 1위를 기록하며 시장 주도권을 쥐었다"고 작년 성과를 요약했다.

    또 "자체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를 구축하고, 새로운 법인으로 출범한 컴투버스는 글로벌 메타버스 산업의 대표주자로 주목받고 있다"며 구성원들의 노력에 감사를 표했다.

    이들은 시장 상황과 관련해 "게임과 콘텐츠 시장의 경쟁은 갈수록 치열해질 것"이고 "여러 대외적 요인으로 블록체인·메타버스 산업에 대한 경계의 목소리도 생기고 있다"면서도 "이런 우려를 모두 이겨내고 더 높은 수준의 재미를 만들어나가기 위해 우리 모두의 노력이 더 필요한 시기"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글로벌 미디어·콘텐츠 시장에서도 게임처럼 구체적인 성과를 거두고,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블록체인 산업을 선도해 모두가 기다려온 진정한 메타버스 세상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건 미쳤네요" 입소문…후기 올리자 '조회수 350만' 터졌다

      지난해 4분기 생성형 인공지능(AI) 애플리케이션(앱) 글로벌 시장에서 구글 제미나이가 '1강'으로 꼽히는 오픈AI의 챗GPT를 매섭게 추격한 것으로 나타났다.27일 한경닷컴이 시밀러웹에서 2025년 ...

    2. 2

      [단독] SKT 유심해킹 집단소송, 조정 또 불발...법정 다툼 본격화

      SK텔레콤이 '유심 해킹' 사고 관련 집단소송에서 조정을 통한 해결이 어렵다는 입장을 밝히면서 본격적인 소송전에 돌입했다.27일 법무법인 로고스와 SK텔레콤에 따르면 지난 19일 서울중앙지방법원 조정센...

    3. 3

      셀인셀즈, 오가노이드 흉터재생 치료제 임상 2상 들어간다

      오가노이드 재생치료제 전문 기업 셀인셀즈의 흉터 재생 치료제가 임상 2상에 나선다.셀인셀즈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위축성 흉터 재생 치료제 후보물질 ‘TRTP-101’의 임상2상 시험계획(IND)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