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용구 신한은행장 "고객 가치 최우선…신뢰 바탕으로 미래 준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용구 신한은행장 "고객 가치 최우선…신뢰 바탕으로 미래 준비"
    한용구 신임 신한은행장은 "고객중심의 가치는 더욱 발전시키고 고객과 사회의 견고한 신뢰를 바탕으로 미래를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 행장은 2일 신년사에서 2023년 전략 목표를 '고객중심 Value-up! 기본에 충실한 은행! 신뢰로 도약하는 미래!'로 선포하며 이같이 말했다.

    한 행장은 "경기둔화를 넘어 경기 침체가 예상되면서 전 금융권에 걸쳐 취약차주를 중심으로 건전성 악화와 소상공인, 한계기업의 부실이 우려되는 상황"이라면서 "정밀한 데이터 분석으로 건전성을 촘촘히 관리하고 확장될 내부통제 체계는 금융소비자 및 직원들을 보호하게 되는데, 신한은행은 이를 통해 상호 신뢰를 두텁게 쌓을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금융업 '핵심 영역의 질적 성장'에도 속도를 높이자고 주문했다.

    한 행장은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마케팅 기능을 강화하고, 맞춤형 상담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겠다"며 "기존 거래가 없어 금융 지원을 받지 못했던 고객들이 비금융 데이터를 통해 금융의 문턱을 넘을 수 있도록 대안 신용평가모형 개발에도 힘쓰겠다"고 약속했다.

    디지털 전환의 중요성도 언급했다.

    그는 "New SOL을 비롯한 全 영역의 뱅킹 시스템은 더 쉽고 편리한, 고객중심의 금융 플랫폼으로 거듭나야 한다"며 "BaaS 형태로 다양한 업종, 기관과 연결에 힘쓰고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합 관리하는 혁신을 통해 고객의 일상에 스며드는 금융을 구현하겠다"고 했다.


    김보미기자 bm0626@wowtv.co.kr

    ADVERTISEMENT

    1. 1

      르노코리아, 필랑트 3월 출고 앞두고 벌써 5000대 계약

      르노코리아의 준대형 크로스오버 신차 필랑트(사진)가 계약 5000대를 돌파했다. 13일 르노코리아에 따르면 3월부터 고객 인도를 시작하는 필랑트는 누적 계약대수가 5000대를 넘어섰다.필랑트는 세단과 스포츠...

    2. 2

      롯데칠성음료 '새로', 침착맨과 함께한 새 광고 공개

      롯데칠성음료는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인기 크리에이터 침착맨과 함께한 새 광고를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새로구미 쌀앙싸움 감상회’편으로, 연인 사이인 남...

    3. 3

      "치킨보다 디저트"…요기요, 설 연휴 배달 소비 트렌드 공개

      올해 설 연휴 배달 소비는 '디저트'에 집중될 것이란 분석이 나왔다.배달앱 요기요가 최근 3년간 명절 주문 데이터를 바탕으로 올해 설 연휴 배달 소비 트렌드를 예측한 분석 결과를 13일 공개했다. 자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