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빅테크 대장株' FAANG, 작년 시총 3조달러 증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미국 5대 빅테크(대형 정보기술기업) 기업의 시가총액이 지난해에만 3800조원 넘게 증발했다.

    1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메타(페이스북), 애플, 아마존, 넷플릭스, 구글 등을 일컫는 ‘FAANG’의 시가총액 규모는 지난해 3조달러(약 3817조원) 줄었다.

    FAANG이 S&P500 시가총액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2021년 17%에서 지난해 13%로 4%포인트 감소했다. 기업별로 보면 메타 주가가 64% 하락해 낙폭이 가장 컸다. 넷플릭스 주가도 51% 떨어진 가운데 나머지 3개 업체 주가가 최소 27% 이상 하락했다.

    FAANG의 주가 부진은 인플레이션을 잡기 위한 미국 중앙은행(Fed)의 고금리 정책이 주요 원인으로 꼽힌다. 미국 투자자문업체 뉴버거버먼의 에릭 크누천 최고투자책임자(CIO)는 “금리가 낮을 때는 투자자들이 성장주에서 고수익을 노리지만 금리가 오르면 모든 상황이 뒤바뀐다”고 설명했다.

    S&P500 에너지 부문은 지난해 주가가 59% 올랐다. 미 최대 석유업체 엑슨모빌은 시가총액 순위가 한 해 만에 28위에서 8위로 수직 상승했다.

    이주현 기자 deep@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폴란드 규제 당국, '잘못된 광고' T모바일 고발

      폴란드의 규제 당국인 UOKiK는 T-Mobile(티모바일)의 폴란드 지사가 무료 모바일 데이터 제공과 관련해 오해의 소지가 있는 광고를 하고 있다며 고발해 회사는 잠재적으로 연간 수익의 10%의 벌금에 직면했다.U...

    2. 2

      프랑스 12월 제조업 PMI 49.2…경기침체 강도 완화

      인플레이션 압력이 유로존 2위 경제국을 계속 짓누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프랑스의 제조업 부문이 12월에 처음 생각했던 것보다 덜 위축된 것으로 나타났다.S&P글로벌의 12월 최종 구매관리자지수(PMI)는 49.2포인...

    3. 3

      라인메탈, 2억5천만 유로 규모 전기차 부품 수주

      라인메탈은 2일(현지시간) 독일 자동차회사로부터 2억5000만 유로 규모의 전기자동차 부품을 수주했다고 밝혔다.라인메탈은 2025년부터 새로운 900볼트 세대 전기 자동차에 전기 자동차를 안전하게 켜고 끄게 해주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