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부산시·5대 종단, 부산엑스포 유치 등에 협력 선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산시·5대 종단, 부산엑스포 유치 등에 협력 선언
    부산시와 5대 종단이 2030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 등 지역 현안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부산시는 4일 오후 4시 부산시청 대회의실에서 불교, 기독교, 천주교, 원불교, 천도교 등 5대 종단 부산지역 대표와 지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신년 인사회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서 박 시장과 5대 종단 대표는 2030부산엑스포 유치와 시민 대통합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겠다며 공동 선언문을 발표한다.

    부산시와 5대 종단은 2030부산엑스포 유치, 가덕신공항 건설, 북항 재개발, 15분 도시 및 그린 스마트 도시 조성 등 주요 사업에 협력하기로 했다.

    또 상호 신뢰와 존중을 바탕으로 교류와 협력으로 시민 대통합을 위한 주도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선언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사직서 낸 '충주맨' 김선태 과거 발언 소환…"순장 위기" 왜?

      충주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운영해 온 '충주맨' 김선태 주무관이 사직서를 낸 가운데, 과거 발언에 대한 관심도 쏠리고 있다.13일 충주시에 따르면 김 주무관은 전날 인사 부서에 사직서를 제출하고 장기 ...

    2. 2

      "돈 있으면 뭐하나" 한탄…임영웅 뜨자 '400억' 터졌다 [이슈+]

      '전 공연 전석 매진' 기록을 유지하고 있는 가수 임영웅이 올해 역시 대규모 공연으로 '신드롬 급 인기'를 이어갈 전망이다.임영웅은 최근 2026년 전국투어 콘서트 '아임 히어로(...

    3. 3

      10kg 뺀 홍현희 '사업 홍보' 논란…남편 제이쓴 해명 보니

      홍현희의 다이어트 성공 이후, 남편 제이쓴이 다이어트 관련 제품을 판매한 것을 두고 사업을 위한 것이라는 비판이 일자 "해당 제품은 다이어트약이 아니다"고 해명했다.제이쓴은 지난 13일 인스타그램에 "홍현희의 체중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