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소음 놀라지 마세요"…내일 무인기 대응 합동방공훈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소음 놀라지 마세요"…내일 무인기 대응 합동방공훈련
    군이 오는 내일(5일) 적 소형 무인기 침투 상황에 대응하는 훈련을 실시한다.

    4일 군에 따르면 이날 경기·강원 북부와 수도권에서 합동참모본부 주관의 방공훈련이 있을 예정이다.

    육군 지상작전사령부, 수도방위사령부, 항공사령부와 공군작전사령부 등이 참여한다.

    훈련은 가상 적기를 운용하는 가운데 방공무기와 헬기 등 지상 및 공중 감시와 타격자산을 통합 운용해 진행한다.

    이에 따라 서울 일부를 비롯한 훈련 지역에서 항공기 소음이 발생할 수 있다.

    군은 "지난주에 이어 실전적 훈련을 펼칠 것"이라며 소음 등으로 인한 불편에 양해를 구한다고 밝혔다.

    (사진=합참)


    이휘경기자 ddehg@wowtv.co.kr

    ADVERTISEMENT

    1. 1

      폭설에 "내일 출근 어떡하나"…서울시, 대중교통 운행 증회

      서울시는 오는 2일 대중교통 출근 집중배차 시간대를 평소보다 30분 연장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1일 밤부터 다음 날 새벽까지 폭설이 예보돼 출근길 혼잡이 예상돼서다.서울시는 1일 지하철은 2호선, 5∼8호선을...

    2. 2

      류시원 아내, '100억 소개팅' 했다가…"수수료 10억 요구해"

      배우 류시원의 19세 연하 아내 이아영씨가 과거 자신의 최악의 소개팅 경험을 공개해 화제가 됐다.서울 강남 대치동에서 수학강사로 활동하는 이씨는 지난 2023년 3월 자신이 소속된 온라인 강의업체 이투스 유튜브 채널...

    3. 3

      중앙대 로스쿨 원장에 정홍식

      한국 정부와 미국계 사모펀드(PEF) 론스타 간 4000억원대 투자자-국가 분쟁해결(ISDS) 중재 판정 취소 결정 과정에서 법무부 실무단을 이끈 정홍식 법무부 국제법무국장(사진)이 중앙대 법학전문대학원장으로 자리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