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롯데건설, 메리츠증권 주간 채권 매각…1.5조 확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롯데건설, 메리츠증권 주간 채권 매각…1.5조 확보
    롯데건설이 메리츠증권 주간으로 부동산 프로젝트 파이낸싱(PF) 관련 채권을 매각해 1조 5,000억원의 자금을 확보했다고 6일 밝혔다.

    롯데건설이 매각한 채권은 롯데건설이 보증하는 PF 사업에서 ABCP(자산유동화 기업어음) 등의 채권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메리츠증권 등은 롯데건설의 브랜드 가치와 사업성이 뛰어난 우량 프로젝트 등에 주목해 이번 채권 매입을 결정했다는 설명이다.

    메리츠증권은 롯데건설과 컨소시엄을 통해 현재 마곡마이스 단지, 검단101역세권 개발사업 등을 대규모 복합개발사업을 진행 중이다.

    롯데건설은 지난달 30일 전환사채 2,000억원, 지난 2일 공모사채 2,500억원 등 총 4,500억원의 회사채를 완판했다.

    또 지난해 10월부터 일시적으로 경색된 자금 시장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계열사로부터 자금을 대여한 바 있다.

    롯데건설은 12월 롯데홈쇼핑과 롯데정밀화학에서 대여한 4,000억원을 조기 상환했다. 이날 롯데케미칼로부터 대여한 5,000억원도 조기 상환한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최근 3개월간 만기 도래한 총 1조 7,000억원 규모의 PF 차환에도 성공했다"며 "향후 만기가 돌아오는 PF 물량도 크게 걱정할 필요 없는 수준이다"고 말했다.

    메리츠증권 관계자 역시 "현재 롯데건설은 지난해 일시적인 자금 시장 경색으로 비롯된 주변의 우려를 해소시키기에 충분한 유동성을 보유했다고 판단된다"고 덧붙였다.


    이지효기자 jhlee@wowtv.co.kr

    ADVERTISEMENT

    1. 1

      '로또복권 1등' 22명 잭팟 터졌다…당첨금 얼마나 받길래

      로또복권 운영사 동행복권은 제1209회 로또복권 추첨에서 '2, 17, 20, 35, 37, 39'가 1등 당첨번호로 뽑혔다고 31일 밝혔다. 2등 보너스 번호는 '24'이다.당첨번호 6...

    2. 2

      "비트코인, 금값처럼 뛸 줄 알았는데…" 무서운 경고 나왔다

      최근 금값 랠리에도 ‘디지털 금’으로 불려온 비트코인은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비트코인과&n...

    3. 3

      제주도까지 가서 숙소에만?…'도심의 밤' 제대로 즐긴다는 이곳 [영상]

      제주공항에 도착하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건물이 있다. 두 개의 고층 타워가 나란히 솟아 있는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다. 38층 높이의 이 건물은 공항 인근은 물론 제주시 어디에서나 한 눈에 식별되는 스카이라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