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라씨로는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상장 종목들의 시세, 수급, 시황 등을 분석합니다. '한경라씨로' 앱을 내려 받으면 매일 시간대별로 특징적인 종목 정보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한경라씨로]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스테이션' 공개에 관련 종목들 상승 마감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3"에서 삼성전자가 스마트싱스 스테이션을 공개하면서 사물인터넷 관련 종목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스마트싱스 스테이션을 활용하면 다양한 제조사들의 스마트 홈 기기를 쉽게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

IOT(사물인터넷)에 들어가는 핵심 소자를 삼성전자에 공급하고 있는 삼진은 3거래일 연속 상승마감했다. 삼진은 6일 전거래일 대비 2.6% 상승한 8,170원에 장을 마감했다. 전일 상한가를 기록했기 때문에 3거래일 간 주가가 약 30% 상승했다.
[한경라씨로]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스테이션' 공개에 관련 종목들 상승 마감
또 하나의 삼성전자 협력업체인 코맥스도 3거래일 상승마감했다. 코맥스는 6일 상한가를 기록하며 3거래일 간 약 40% 상승했다. 코맥스는 스마트 홈 솔루션 시스템을 제조하는 업체이다.

스마트폰의 NFC 안테나 및 태그를 생산하는 소니드도 전거래일 대비 9.8% 상승한 3,580원에 장을 마감했다. 그 외에도 두산테스나엔텔스도 전거래일 대비 7% 이상씩 상승하며 장을 마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