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북 전역에 미세먼지 주의보…"실외 활동 자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북 전역에 미세먼지 주의보…"실외 활동 자제"
    전북도 보건환경연구원은 도내 14개 시군 전역에 미세먼지(PM10) 주의보를 발령했다고 7일 밝혔다.

    미세먼지주의보는 시간당 평균 미세먼지 농도가 150㎍/㎥ 이상인 상태가 2시간 지속될 때 내려진다.

    현재 서부권역(군산·정읍·김제·고창·부안) 평균 농도는 245μg/㎥, 중부권역(전주·익산·완주)은 250μg/㎥, 동부권역(남원·진안·무주·장수·임실·순창)은 222μg/㎥로 관측됐다.

    이번 미세먼지 주의보는 지난 5일 중국 북부와 고비사막에서 발생한 황사의 영향으로 발령됐으며, 주말까지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고 도는 설명했다.

    전북도 실시간 대기 정보시스템 (http://air.jeonbuk.go.kr)을 통해 대기환경 정보를 확인하고 예보·경보 상황을 문자로 받아볼 수 있다.

    도 보건환경연구원은 "어린이와 노약자, 호흡기·심장 질환자 같은 민감군은 물론 일반인도 실외활동이나 과격한 운동을 자제해야 한다"며 "실외활동 때에는 마스크나 보호안경을 착용하고 차량 운행도 자제해달라"고 당부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건희, 지지자에 옥중편지 "죄 많은 제게도 사랑을…기도하며 버텨"

      알선수재 혐의 일부가 유죄로 인정돼 1심에서 징역 1년 8개월을 선고받고 수감 중인 김건희 여사가 최근 지지자에게 옥중 편지를 보내 감사의 뜻을 전한 사실이 알려졌다.12일 온라인커뮤니티에 따르면 최근 김 여사가 수...

    2. 2

      '비자금·혼외자' 주장 전한길…李대통령 명예훼손 혐의로 조사

      경찰이 이재명 대통령과 김현지 청와대 제1부속실장에 대한 허위 사실을 유포한 혐의로 고발된 한국사 강사 출신 보수 유튜버 전한길 씨(55)를 12일 소환 조사한다.서울경찰청 형사기동대는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 등 혐...

    3. 3

      배우 이원종, 콘텐츠진흥원장 최종 탈락…원점 재공모

      배우 이원종이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 물망에 올랐으나 최종 탈락했다.12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진행된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 후보자 면접 심사 결과 이원종을 포함한 대상자 5명이 모두 탈락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