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거북목 검사·관리 보건소서 한번에…강남구 '헬스체크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거북목 검사·관리 보건소서 한번에…강남구 '헬스체크업'
    서울 강남구(구청장 조성명)는 보건소 건강증진지원실을 개조해 건강 토탈케어 시스템 '강남구 헬스체크업'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키·몸무게·근육량·지방량 등 체성분과 혈압 측정 등 기본적인 건강 상태부터 자세 측정, 기능 검사, 스트레스 관리까지 고려해 맞춤형 운동처방을 제공한다.

    측정 항목별 분석 결과에 따라 전문 운동관리사가 해법을 제안하고 비대면 건강증진 프로그램과도 연계한다.

    이런 식으로 건강관리를 하면서 3∼6개월 이내 개선 여부를 확인하게 된다.

    특히 스마트폰 사용 등으로 인해 거북목, 척추측만 등 근골격 기능 문제에 대한 관심이 높은 점을 고려해 자세 균형과 기능 검사에 초점을 맞췄다.

    공공서비스로 이러한 시스템을 운영하는 것은 전국 지자체 중 최초라고 구는 전했다.

    검진을 원하는 구민은 전화(☎ 02-3423-7251, 7250, 7282)로 사전 예약을 하고 보건소를 방문하면 된다.

    검진 소요 시간은 30분 이내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코로나19 이후 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과 수요에 발맞춰 종합관리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주방서 나가" 셰프 한마디에 실직…K노동법 앞에선 '큰일난다' [사장님 고충백서]

      헤드 셰프가 주방 직원에게 "조용히 나가라" "그렇게 일할 거면 집에 가라"고 한 것은 '부당해고'라는 법원 판결이 나왔다. 식당 운영업체 측은 부당해고를 하소연하는 후배 셰프에게 "셰프가 그렇다면 그...

    2. 2

      '금목걸이 때문에'…지인 살해 후 시신까지 훼손한 인도 남성

      금목걸이를 노리고 같은 국적 지인을 살해한 뒤 시신까지 훼손한 혐의를 받는 40대 인도인이 경기 남양주시에서 체포돼 검찰에 넘겨졌다.남양주북부경찰서는 강도살인과 시체손괴 혐의로 인도 국적 40대 남성 A씨를 구속 송...

    3. 3

      아내 운영 어린이집서 운전하던 남편…여교사 화장실 불법 촬영

      자신이 근무하는 어린이집 직원용 여자 화장실에 '몰카'를 설치해 불법 촬영한 40대 남성이 구속 상태로 검찰에 넘겨졌다. 이 남성은 아내가 운영하는 어린이집에서 통학차량 기사로 근무한 것으로 전해졌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