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위기 극복 함께'…광주시·전남도, 상생협력 방안 논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위기 극복 함께'…광주시·전남도, 상생협력 방안 논의
    광주시와 전남도가 인구, 재정 등 위기를 함께 극복할 청사진 마련에 머리를 맞댔다.

    광주시, 전남도는 9일 전남 나주에 있는 광주전남연구원에서 '광주·전남 행정통합 등 논의에 관한 연구' 용역 보고회를 열었다.

    민선 7기인 2021년 10월 발주된 용역에서는 애초 행정통합 등 광역 단위 통합 연구에 무게가 실렸으나 민선 8기 들어 특정 분야나 방식에 한정되지 않은 다양한 협력 방안을 연구하고 있다.

    비공개로 진행된 보고회에서 광주전남연구원은 단기, 중기, 장기 협력 과제를 제시하고 시·도의 의견을 수렴한 것으로 전해졌다.

    시·도는 이후 작성될 최종 보고서를 토대로 상생협력 과제나 사업을 설정해 추진할 방침이다.

    인구나 재정 등 지역의 구조적 위기를 극복은 독자적으로는 어려워 힘을 합쳐야 한다는 공감 아래 바람직한 방향을 찾아가는 과정이라고 시·도는 설명했다.

    문영훈 광주시 행정부시장은 "모든 가능성과 방안을 공유해 가장 효율적인 상생협력 방법이 뭔지 전남도와 함께 고민해 단계별로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문금주 전남도 행정부지사는 "용역 결과를 토대로 시·도민이 공감할 수 있는 협력 방안을 찾는 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원 팀' 꾸린 K방산…K9 자주포·6000t급 함정으로 승부

      8일(현지시간) 사우디아라비아 킹칼리드공항에서 차를 타고 수도 리야드 북서쪽으로 1시간30분가량을 달려 도착한 ‘2026 세계방산전시회(WDS)’ 전시장. 39개 한국 기업은 WDS 제3전시장 ...

    2. 2

      '中과 갈등' 日, 韓에 군사협력 확대 제안 가능성

      일본 집권 자민당이 지난 8일 치러진 중의원(하원) 선거에서 대승을 거두자 한국과 동아시아 외교·안보 환경에 미칠 영향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전문가들은 일본이 군사력 증강에 속도를 내면 중국과의 갈등이...

    3. 3

      국힘 '한동훈 지우기'…김종혁 제명, 배현진 징계 착수

      국민의힘이 9일 친한(친한동훈)계로 분류되는 김종혁 전 최고위원을 제명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지난달 29일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를 제명한 지 11일 만이다. 당 중앙윤리위원회가 친한계인 배현진 의원 징계 절차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