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미세먼지에 갇힌 대구·경북…낮 기온 7∼12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세먼지에 갇힌 대구·경북…낮 기온 7∼12도
    화요일인 10일 대구·경북은 대체로 맑다가 밤에 구름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대구지방기상청은 경북 동해안은 오전에 약한 비나 눈이 날리고 울릉도·독도는 대체로 흐리겠다고 예보했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주요 지역 기온은 안동 -5.9도, 구미 -3.7도, 대구 -2.4도, 포항 2.0도 등이다.

    낮 기온은 7∼12도 분포로 예상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나쁨' 수준을 보일 전망이다.

    대구기상청 관계자는 "낮 기온이 10도 내외로 오르면서 강이나 호수의 얼음이 녹아 깨질 수 있으니 사고에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 이 기사는 엔씨소프트의 인공지능 기술인 자연어처리기술(NLP)과의 협업을 통해 제작되었습니다.

    인공지능이 쓴 초고와 기상청 데이터 등을 토대로 취재 기자가 최종 기사를 완성했으며 데스킹을 거쳤습니다.

    기사의 원 데이터인 기상청 기상예보는 웹사이트(https://www.weather.go.kr)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설날에 한복 안 사요" 부모들 돌변…'AI 사진' 인기 폭발했다 [현장+]

      "인공지능(AI)으로 한복 입혀서 설날에 엄마, 아빠한테 보여주려고요."만 2세 아이를 둔 30대 직장인 A씨는 설날에 아기 한복을 구매할 생각이 없다고 털어놨다. 아기 한복은 들어가는 비용에 비해 실용성이 떨어져 ...

    2. 2

      가덕도 피습사건 TF, '테러 미지정' 김상민 前 검사 압색

      이재명 대통령 피습 사건을 수사하는 경찰 태스크포스(TF)가 김상민 전 부장검사를 상대로 강제수사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16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TF는 지난 12일 김 전 검사의 자택에 수사관을 보내 서류와 PC ...

    3. 3

      벽시계·액자까지…한파에 판잣집 지어진 서울역 텐트촌 [현장+]

      지난 4일 오전 찾은 서울 중구 서울역 서부 교차로 인근 텐트촌. 차가운 바람이 얼굴을 파고드는 날씨에 파란 천막과 낡은 텐트 10여동이 서울로 공중 보행로 기둥 아래 다닥다닥 붙어 있었다. 최근 이어진 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