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여가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도운 공로자 포상 후보 공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여가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도운 공로자 포상 후보 공모
    여성가족부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헌신해온 공로자를 격려하고자 '2023년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유공' 포상 후보자를 공모한다고 10일 밝혔다.

    추천 대상은 사회 각 분야에서 청소년을 위해 활동한 성인 혹은 단체·기업, 또래에게 귀감이 되는 청소년이다.

    국민 누구나 후보자를 추천할 수 있으며, 2월 3일까지 공문이나 이메일(2jae0@korea.kr)로 추천하면 된다.

    청소년 포상 후보자는 방학 기간을 고려해 3월 10일까지 추천할 수 있다.

    올해 포상 규모는 훈장, 포장,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등 정부포상 23점과 여성가족부 장관표창 50점 등 총 73종이다.

    훈격별 필수 공적 활동 기간은 훈장 15년 이상, 포장 10년 이상, 대통령·국무총리 표창 5년 이상, 장관 표창 2년 이상이다.

    여가부는 공개검증, 공적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최종 선정, 5월 중 여가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방침이다.

    같은 달 5월로 예정된 청소년의 달 기념식에서 포상할 계획이다.

    지난해에는 송병국 순천향대 교수가 청소년지도사·상담사 양성과 자격제도 정착, 제6차 청소년 기본계획 수립 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민훈장을 받았다.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속 이지희 청소년은 교내 또래상담과 학교폭력 예방 영상 제작 등 또래 청소년의 마음건강을 위해 노력한 결과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피 뽑고라도 먹겠다"…점심시간 헌혈의집 줄 세운 '두쫀쿠'

      겨울철 혈액 수급 위기가 이어지는 가운데 경남혈액원이 헌혈 기념품으로 '두바이 쫀득 쿠키'(두쫀쿠)를 제공한 이후 도내 헌혈자 수가 두 배 이상 늘었다는 집계가 나왔다.31일 경남혈액원에 따르면 지난 ...

    2. 2

      '용두사미' 특검...만능론 벗어나야 [현장에서]

       “특검의 수사 기한과 권한을 고려하면 실망스럽기 그지없는 결과입니다.”검찰에 오래 몸담은 한 법조계 관계자는 김건희 여사 관련 각종 의혹을 수사한 민중기 특별검사팀이 제기한 도이치모터...

    3. 3

      故이해찬 전 총리 발인 엄수, 국회 영결식 후 세종서 '영면'

      고인이 된 이해찬 전 국무총리의 발인이 엄수됐다.발인은 31일 오전 6시30분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서 유족과 정계 인사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장례 기간 상주 역할을 한 김부겸 전 총리와 윤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