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윤리위 제소당한 與신원식 "다수당의 재갈 물리기" 野 비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野 김병주 北내통설' 제기는 정당활동 일환의 정치적 논평"

    국민의힘 신원식 의원은 10일 더불어민주당이 국회 윤리특위에 자신을 제소한 데 대해 "원내 과반의 다수당이 수의 힘으로 합리적 의혹 제기와 정당한 비판의 목소리에 재갈을 물리겠다는 반민주적 폭거"라고 비판했다.

    윤리위 제소당한 與신원식 "다수당의 재갈 물리기" 野 비판
    신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 글에서 "적반하장도 유분수지, 누가 누구를 징계하나"라며 이같이 말했다.

    신 의원은 북한 무인기 서울 상공 비행금지구역 진입 가능성을 처음 제기한 민주당 김병주 의원을 향해 '북한 내통설'을 제기했고, 민주당은 신 의원을 전날 윤리위에 제소했다.

    신 의원은 "제가 제기한 '북한 내통설'은 구체적 사실에 대한 확정적 표현이 아니라 의문을 제기한 것이다.

    특히 이 사안은 사적 영역이 아니라 공적 영역에 속하며, 국회의원으로서 정당 활동의 일환에서 발표한 정치적 논평에 해당한다"면서 "그러므로 이는 적법하고 정당한 행위"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국회의원으로서 민주당의 폭압에 결코 굴복하지 않고, 국익과 안보를 저해하는 그 어떤 세력에도 임전무퇴의 정신으로 맞서 싸워 대한민국을 지켜내겠다"고 밝혔다.

    윤리위 제소당한 與신원식 "다수당의 재갈 물리기" 野 비판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용범 "文때와 다르다…주택 공급 앞으로도 이어질 것"

      김용범 청와대 정책실장은 14일 1·29 주택 공급대책에 대한 일각의 우려에 대해 "2020년과는 상황이 다르다"며 문재인 정부 당시의 공급대책과는 결이 다르다고 강조했다.김 정책실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

    2. 2

      강훈식 "부동산 불패 끝낸다는 기조…준비된 정책 많아"

      강훈식 대통령 비서실장은 14일 부동산 시장 안정화 정책과 관련해 "준비된 정책은 아주 많다"며 "소위 '부동산 불패'는 우리 정부에서 끝낸다는 것이 기조"라고 밝혔다.강 실장은 이날 유튜브 방송 &#...

    3. 3

      강훈식 "加, 잠수함 수주시 '철강 수출' 원해…李, '美 관세' 의연하다"

      강훈식 청와대 비서실장이 14일 캐나다 잠수함 수주와 관련해 “(캐나다 정부가) 철강도 수입해줬으면 좋겠고, 자동차 산업도 왔으면 좋겠다고 (의사를) 타진한다”고 밝혔다. 캐나다 정부가 &l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