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운행 중단' 목포시내버스 대표 "회사 재산 기부채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목포시 "즉각적 판단 어려워, 법률 검토 필요"
    '운행 중단' 목포시내버스 대표 "회사 재산 기부채납"
    가스연료비 체납으로 한달 가까이 멈춰선 전남 목포시내버스 이한철 대표가 "㈜ 태원여객과 유진운수의 모든 재산과 장비, 인력을 목포시에 기부채납하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10일 오후 보도자료를 통해 "노조의 파업과 연료비 체납으로 시내버스 운행이 멈춰 서게 되는 등 여러모로 심려를 끼쳤다"며 사과했다.

    이어 "58년간 시내버스운송 사업을 했으나 코로나19와 우크라이나 전쟁 등에 따른 유가 인상 등으로 큰 타격을 입었다"면서 "노선 폐지 등의 경영개선안을 시가 수용하지 않아 법인의 재산을 기부채납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목포시는 가장 이른 시일 내에 버스(150여대) 등 장비와 본사 부지 등을 인수해 시민 불편을 해소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목포시 관계자는 "태원여객 이한철 대표 명의의 기부채납 등의 공문을 받았지만, 법률적인 검토 등이 필요해 즉각적인 판단이 어려운 문제"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유해진·박지훈 영화 일냈다…설 연휴 '핫플'로 뜨더니 '북새통'

      영화 '왕과 사는 남자'가 흥행 돌풍을 이어가면서 영화 속 배경이 된 강원 영월 청령포 관광객이 평소보다 많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영월군 대표 행사인 단종문화제와 정순왕후 선발대회도 새...

    2. 2

      [속보] '성폭력 의혹' 색동원 시설장 구속…"증거인멸·도망 염려"

      [속보] '성폭력 의혹' 색동원 시설장 구속…"증거인멸·도망 염려"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3. 3

      총 쏘고 화염병 던지고…'12·3 비상계엄 게임' 확산 [이슈+]

      10대 사이에서 인기 있는 게임 플랫폼 '로블록스'에서 2024년도 당시 12·3 비상계엄 상황을 소재로 한 게임이 업로드됐다. 게임 이용자들은 시민, 경찰, 군인 등으로 역할을 나누어 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