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서초구 공영주차장 10곳에 음성인식 비상벨…안전시스템 구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초구 공영주차장 10곳에 음성인식 비상벨…안전시스템 구축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구립 공영주차장 10곳에 음성인식 비상벨을 설치하는 등 공영주차장 통합 안전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1일 밝혔다.

    음성인식 비상벨은 직접 누르지 않고 "사람 살려", "살려주세요" 등을 외치기만 해도 서초구 스마트허브센터와 자동으로 음성통화가 연결된다.

    센터는 공영주차장 CCTV통합관제시스템을 통해 비상벨이 울린 위치의 고화질 CCTV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며 필요하면 경찰에 연락한다.

    구는 작년 12월 구립 공영주차장 20곳에 응급환자를 위한 자동심장충격기(AED)도 설치했다.

    전성수 구청장은 "공영주차장 통합 안전시스템 구축으로 구민들이 더욱 안심하고 시설을 이용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결혼 앞둔 최준희, 설날에 전한 故최진실 향한 그리움

      배우 고(故) 최진실의 딸 최준희가 결혼을 발표한 가운데 모친을 향한 그리움을 드러냈다.최준희는 설날인 17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명절 밥상이 담긴 사진과 함께 "설날 쉽지 않네요. 할미 밥 최고"라고 말했다...

    2. 2

      설날 전국 615만대 '대이동'…귀경길 오후 3~4시 정체 절정

      설날인 17일 오전 귀성·귀경 행렬이 이어지며 고속도로 곳곳에서 혼잡을 빚고 있다.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기준 서울 요금소에서 전국 주요 도시까지 예상 소요 시간은 부산 5시간, 울산 4시...

    3. 3

      조성진 보러 런던행, 임윤찬 보러 뉴욕행

      한국의 슈퍼스타 피아니스트 임윤찬과 조성진이 2026년 한 해 뉴욕과 런던 등 세계 무대에서 그 어느 때보다 밀도 높은 스케줄을 소화한다. 국내외를 막론한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주요 공연 티켓은 이미 일찌감치 매진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