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고수들의 포트폴리오




투자수익률 상위 1%의 주식 초고수들은 10일(현지 시간) 반도체 관련 상품과 테슬라 주식을 집중 매집한 것으로 나타났다.
[마켓PRO] 테슬라 반락하자 다시 매수한 초고수들…반도체도 매집
미래에셋엠클럽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 계좌로 주식을 거래하는 수익률 상위 1%의 고수들은 간밤 미국 증시에서 디렉시온 데일리 세미컨덕터 불 3X ETF(SOXL)를 가장 많이 사들였다. 반대 방향에 투자하는 디렉시온 데일리 세미컨덕터 베어 3X ETF(SOXS)는 가장 많이 팔았다. 초고수들은 반도체 업황이 반등할 것이라는 데 무게를 싣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초고수들은 간밤 테슬라를 다시 매수했다. 지난 9일 테슬라가 5%대 급등하자 초고수들은 순매도로 대응한 바 있다. 이날은 테슬라가 재차 하락하자 반등에 베팅한 것으로 보인다. 초고수들은 테슬라 주가 상승의 1.5배를 추종하는 디렉시온 데일리 TSLA 불 1.5X 셰어즈 ETF(TSLL)는 순매수 5위에 올려두기도 했다. 반면 테슬라 하락에 베팅하는 AXS 테슬라 베어 데일리 ETF(TSLQ)를 순매도 3위에 올려뒀다.
[마켓PRO] 테슬라 반락하자 다시 매수한 초고수들…반도체도 매집
한편 빅테크 종목 중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애플을 각각 순매수 7, 8위에 올렸다. 반면 아마존닷컴은 순매도 14위에 올렸다. 아마존닷컴은 간밤 2%대로 비교적 큰 폭 상승했는데, 초고수들은 차익실현에 나선 것으로 해석된다.

이슬기 기자 surugi@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