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세계서예전북비엔날레 조직위원장에 송하진 전 전북지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세계서예전북비엔날레 조직위원장에 송하진 전 전북지사
    세계서예전북비엔날레 조직위원회는 11일 총회를 열고 제7기 위원장으로 송하진 전 전북도지사를 선출했다.

    송 전 지사는 올해부터 2026년까지 세계서예전북비엔날레 개최 등 조직위 운영 전반을 맡아 이끈다.

    서예가 강암 송성용 선생의 4남인 송 전 지사는 민선 6·7기 전북도지사로 재임하며 서예 문화 발전에 힘썼다.

    국내 최초 서예대전인 세계서예전북비엔날레는 1997년부터 격년으로 열리고 있다.

    가장 최근 열린 2021년 행사에는 20개국에서 3천16명의 작가가 작품 전시와 학술대회 등에 참가했다.

    올해는 '생동(生動)'을 주제로 오는 9월 22일부터 한 달간 한국소리문화의전당과 전북예술회관 등에서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근대 조선에 상륙한 댄스뮤직…'꽁꽁타령'과 춤춰봐요

      지금은 그렇게 특별한 말이 아니지만, 오늘날처럼 영어가 넘쳐나지 않았던 1930년대에도 ‘댄스뮤직’이라는 표현은 의외로 이미 사용되고 있었다. 물론 일상에 정착한 말은 아직 아니었으나, 적지 않...

    2. 2

      배우가 되지 못한 리플리…페르소나를 훔치는 살인자 되다

      공허한 얼굴 위로 큐 사인이 떨어진다. 초점 없던 눈빛에 생기가 돈다. 종이 위에 죽어있던 대사와 액션은 그를 위한 비스포크 정장이 된다. 누가 집어 가든 상관없다는 듯 마구잡이로 걸려있던 셔츠와 재킷을 꺼내 입었을...

    3. 3

      '로또 1등' 13명 자동 당첨…'행운의 주인공' 얼마나 받길래

      14일 1211회 로또 1등 당첨 번호는 '23·26·27·35·38·40'으로 결정됐다. 보너스 번호는 '10'이다.당첨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