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장병도 브랜드 신발 신고 전투식 치킨·파스타 먹는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장병도 브랜드 신발 신고 전투식 치킨·파스타 먹는다
    올해부터 군 장병들도 '브랜드 신발'을 신고 기능성 속옷을 입는다.

    11일 국방부의 연두 업무보고 내용 중에는 'MZ세대' 장병 눈높이에 맞는 의식주 개선 계획도 눈길을 끈다.

    우선 장병 선호도와 트렌드를 반영해 '브랜드 신발'과 기능성 팬티·언더셔츠를 올해 보급할 계획이다.

    또 첨단기술을 적용해 방탄 기능과 활동성이 강화된 방탄 헬멧이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보급된다. 신형 방탄복 개발도 내년에 완료된다.

    전투식량도 장병들의 입맛을 고려해 다양해진다.

    현재 11개 전투식단을 올해까지 34개 식단으로 늘려 내년부터 보급할 계획이다.

    특히 야전 훈련 중에 치킨데리야키볶음밥, 핫치킨소스를 곁들인 푸실리 파스타, 갈릭·새우볶음밥 등을 '메인메뉴'로 즐길 수 있다.

    병영생활관이 현재의 9인실 기준에서 2~4인실 구조로 개선되면서 1인당 면적이 6.3㎡에서 10.78㎡로 넓어진다.

    아울러 응급 환자를 후송하는 의무후송전용헬기(닥터헬기)를 2027년까지 4대 추가 도입해 11대로 늘리고, 백령도와 속초에 닥터헬기 거점도 새로 설치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계획대로라면 서북도서와 영동지역 응급환자 후송시간이 지난해 기준 2시간 10분에서 1시간으로 대폭 줄어든다.

    국군외상센터의 진료 역량 강화를 위해 민간 외상환자로 환자군을 확대하고, 민간 전문병원과 협력사업도 추진한다. 격오지 부대에 원격진료소를 확대하고 함정에도 원격의료체계를 순차 도입하기로 했다.

    진료 중 전역하는 군인에게 군 병원 무상진료 기간이 6개월에서 1년으로 연장된다.

    (사진=연합뉴스)


    이휘경기자 ddehg@wowtv.co.kr

    ADVERTISEMENT

    1. 1

      부모님 선물로 인기 폭발하는데…'호갱 주의' 강력 경고한 곳

      민족 대명절 설을 앞두고 가족과 지인에게 건강을 전할 수 있는 선물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특히 '웰 에이징(well-aging)'이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건강기능식품 소비가 특정 연령층을 넘어 전...

    2. 2

      '원주 세 모녀 피습' 미성년자 처벌 강화 청원 6만명 육박

      강원 원주 한 아파트에서 발생한 '세 모녀 흉기 피습' 사건 피해자 가족이 올린 엄벌 촉구 청원에 6만 명 가까이 동의했다.14일 오후 국회전자청원 게시판에 따르면 '미성년자 형사처벌 강화 촉구...

    3. 3

      '일본군 위안부 문제' 사죄한 석학…무라오카 다카미쓰 별세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성경 고전어 연구자이면서 일본의 과거사 반성에도 앞장선 무라오카 다카미쓰(村岡崇光) 네덜란드 레이던대 명예교수가 지난 10일 네덜란드 레이던에서 세상을 떠났다고 일본 그리스도신문이 13일 전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