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솔루엠, 올해 호실적 전망…ESL 성장성 확인"-IBK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IBK투자증권, 목표주가 2만5000원 제시
    사진=솔루엠
    사진=솔루엠
    IBK투자증권은 12일 솔루엠을 커버러지(분석 대상)에 새로 추가하면서 목표주가 2만5000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제시했다. 전자가격표시기(ESL) 부문의 성장성이 입증됐다는 판단이다.

    ESL은 상품의 다양한 정보를 디지털 방식으로 보여주는 제품이다. 백화점, 대형마트 등 대형 매장에서 과거 종이에 표시했던 상품명과 가격 등을 소형 디스플레이에 표시하는 것이 대표적이다. ESL을 활용할 경우 상품 정보를 실시간으로 변경할 수 있어 인건비 절감 효과가 있다.

    채윤석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솔루엠은 지난해 매 분기 시장 기대치를 충족하는 실적을 기록했다"며 "ESL이 고임금 시대의 해결책으로 주목받아 호실적을 이끌었다"고 분석했다.

    이 증권사는 솔루엠의 올해 매출을 전년 동기 대비 13.5% 증가한 1조9120억원으로 추정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41.6% 늘어난 1104억원으로 예상했다. 올해 ESL 부문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5.2% 증가한 5664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봤다.

    채 연구원은 "올해 솔루엠은 제품 비중에 변화를 줘 영업이익률을 개선할 것"이라며 "원재료 가격이 안정됐고, 규모의 경제 효과를 고려할 때 ESL 부문의 마진율은 10%에 이를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솔루엠이 개발한 3IN1(TV용 전원공급장치+튜너+영상보드를 하나로 합친 것) 보드를 장착하는 TV가 많아지며 전자부품 사업의 외형도 확대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진영기 한경닷컴 기자 young7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제일기획, 인건비·판관비 증가…4분기 실적 부진"-메리츠

      메리츠증권은 11일 제일기획에 대해 4분기 부진한 수익이 예상된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3만7000원에서 3만5000원으로 낮췄다. 다만 올해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며 투자의견 '매수'는 유지했다.정지수 메...

    2. 2

      "코오롱인더, 타이어코드 이익 감소 예상…목표가↓"-유안타

      유안타증권은 11일 코오롱인더스트리의 목표가를 기존 9만5000원에서 7만7000원으로 낮췄다. 주력 사업인 타이어코드의 이익이 줄어들 것이란 분석에서다. 다만, 현재 주가에는 기초체력(펀더멘털) 우려가 과도하게 반...

    3. 3

      "기아, 매크로 불확실성·환율 하락에 이익 둔화…목표가 소폭↓"-NH

      NH투자증권은 11일 기아에 대해 매크로 불확실성과 환율 하락에 다른 이익 둔화가 예상된다며 목표가를 기존 10만5000원에서 10만원으로 낮췄다. 다만 생산 안정화에 따른 판매량 증가로 올해 예상보다 실적이 양호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