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쏘카, 현대글로비스 등 3개사와 차량 관제·관리시스템 실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쏘카, 현대글로비스 등 3개사와 차량 관제·관리시스템 실증
    모빌리티 플랫폼 쏘카가 IoT 클라우드 기반 차량 관제·관리 시스템(Fleet Management System Solution·FMS)을 신규 사업으로 낙점했다.

    쏘카는 현대글로비스, 롯데글로벌로지스, VCNC(타다) 등 3개 회사의 국내·외 이동 자산 약 300대를 대상으로 FMS 실증사업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FMS는 상용 자동차, 특수목적 차량, 항공기, 선박 등 동력자산과 비동력자산을 모두 포함해 통합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차량에 설치된 전용 단말기를 통해 실시간으로 차량의 상태, 위치, 운전 습관, 외부 환경(블랙박스) 등 이동과 필요한 모든 것이 관제 시스템으로 전송돼 통합 관리가 가능하다.

    구체적으로 쏘카는 롯데글로벌로지스와 택배 차량 등을 중심으로 업무 효율성을 개선하고 배송의 질을 높이는 데 집중한다.

    VCNC(타다)와는 택시 기사들의 운전 습관 개선과 사고율 감소, 직영차량의 효율적인 관리 효과를 검증할 계획이다.

    현대글로비스와는 해외에서 실증사업을 진행해 전기화물차의 효율적인 운영·관리 방안을 모색한다.

    박재욱 쏘카 대표는 "쏘카 카셰어링 차량 약 2만대를 비대면으로 동시 운영해 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FMS 시장을 빠르게 선점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190cm·90㎏' 아틀라스 연속 공중제비에 '감탄'…이제는 실전 [영상]

      현대차그룹 로봇 계열사 보스턴다이내믹스는 지난 7일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가 옆돌기와 백 텀블링을 연속으로 시연하는 영상을 자사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키 1.9m, 무게 90㎏. 사람으로 치면 건장한 체격인 아...

    2. 2

      구리값 주춤하지만…"공급 부족 계속으로 다시 밀어올릴 것"

      사상 최고가 행진을 이어가던 구리 가격이 최근 단기 급등에 따른 차익 실현과 거시경제적 불확실성이 맞물리며 조정받고 있다.상승세가 꺾였지만 전문가들은 이번 하락을 추세 전환이 아닌 ‘건전한 감속&rsquo...

    3. 3

      도미노피자, 설 맞아 피자 박스를 명절 선물처럼 꾸며

      세계적인 피자 브랜드 도미노피자가 올해 설 명절에만 만나볼 수 있는 ‘설 특별 피자박스’를 선보였다. 13일부터는 ‘새해 복 봉투’ 제공 프로모션도 진행한다.도미노피자는 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