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해양진흥공사 "올해 건화물선 운임 42% 하락 예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해양진흥공사 "올해 건화물선 운임 42% 하락 예상"
    한국해양진흥공사(해진공)가 올해 건화물선 운임이 지난해보다 크게 떨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해진공은 "주요 선종별 해운 시황 전망을 담은 '2022년 4분기 MSI 시황보고서 요약본'을 발간했다"고 16일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건화물선은 수요가 완만하게 회복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선복량 공급 증가로 인해 운임은 전년 대비 약 42% 하락할 것으로 예상된다.

    유조선은 글로벌 경기침체로 물동량 증가세가 둔화할 것으로 내다봤다.

    하지만 EU의 러시아산 석유 수입 금지에 따른 교역구조의 재편으로 유조선 운임은 강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했다.

    컨테이너선은 신조선 대량 인도, 항만 정체 완화, 글로벌 경기 침체에 따른 수출입 물동량 감소로 수급 불균형이 심화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더욱이 선복량 공급이 늘어나면서 운임은 2024년까지 약세를 보일 것으로 해진공 측은 전망했다.


    전효성기자 zeon@wowtv.co.kr

    ADVERTISEMENT

    1. 1

      "금·은, 홈쇼핑에서 구매하세요"…롯데홈쇼핑, '금은방 라이브' 진행

      경기 불확실성으로 안전자산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는 가운데 롯데홈쇼핑이 '금은방' 콘셉트의 모바일 생방송을 확대하고 있다.롯데홈쇼핑은 오는 21일 오후 6시 금·은 실물자산을 한정 수량으로 ...

    2. 2

      레드오션서 투자비 줄였더니 매출 '쑥'…비법 들어보니 [인터뷰+]

      국내 외식 시장에서 피자의 위상은 예전만 못하다. 한때 배달 음식의 대명사로 통했지만, 이제는 주요 프랜차이즈 간 경쟁이 극에 달하고 매장 수도 포화 상태에 이르러 레드오션이 됐다는 평가가 주를 이룬다. 고물가 기조...

    3. 3

      오리온, 밸런타인데이 한정판 '투유 저당' 출시

      오리온이 밸런타인데이 시즌 한정판으로 당 부담을 줄인 '투유 저당'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투유 저당은 당 함량을 방울토마토 4알 분량으로 설계했다. 제품 한 개를 다 먹어도 섭취 당은 2g에 불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