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B국민은행, 19일부터 모바일·인터넷 뱅킹 이체 수수료 모두 면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KB국민은행 여의도본점
    사진=KB국민은행 여의도본점
    KB국민은행은 오는 19일부터 KB스타뱅킹을 비롯한 모바일뱅킹 및 인터넷뱅킹의 타행 이체 수수료와 타행 자동이체 수수료를 모두 면제한다고 17일 밝혔다.

    은행 측은 이체 수수료 면제가 시행되면서 당행 고객이라면 누구나 모바일·인터넷뱅킹을 통해 수수료 없이 타행 이체 거래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미성년자, 사회초년생, 고령층 등 수수료 감면 혜택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던 금융 취약계층과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인사업자들의 금융 부담이 줄어들게 되었다"고 했다.

    수수료 면제 대상에 개인사업자가 포함되면서 소상공인을 비롯한 영세 자영업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것이라는 설명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금융소비자의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이체 수수료 면제를 결정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사회에 이익을 환원하고 나눔을 실천하며 ‘국민의 평생금융파트너’로 고객과 함께하는 은행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채선희 한경닷컴 기자 csun00@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국 인터넷속도가 미국보다 느리다고?"…'엉터리 통계' 이유는

      "가정용 로봇인데 통신이 좋지 않아 그냥 전시만 하고 있습니다."이달 초 미국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박람회 'CES 2023'에 참가한 해외 스마트로봇 스타트업은 출시한...

    2. 2

      신한은행, 가계대출 중도상환수수료 1년간 면제

      신한은행이 고금리·고물가로 인한 서민경제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18일부터 최대 1년간 저신용 대출 고객의 중도 상환 수수료를 전액 면제한다.신한은행은 지난해 말 기준으로 신용대출 전세자금대출 주택담보대출...

    3. 3

      국민은행 외환거래 플랫폼…'KB스타 FX' 선보여

      국민은행은 비대면 외환거래 플랫폼 ‘KB스타 FX’를 개설했다고 16일 밝혔다.외환 거래와 결제뿐만 아니라 외환시장 정보·콘텐츠 제공 등 외환 고객을 위한 외환 원스톱 플랫폼이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