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세계 우주정보 한눈에…우주산업 정보포털 스페이스레이더 출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내외 다양한 우주 관련 정보를 총망라해 제공하는 우주정보포털이 출범했다.

    우주정보 스타트업 스페이스레이더는 국내외에서 발표되는 우주개발과 관련한 주요 정부 정책과 국가안보, 산업, 과학·기술, 문화·행사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우리말로 요약해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스페이스레이더에서는 최신 우주 정보들이 한국어로 요약 제공되는 만큼 번역의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다. 중요 키워드가 태그(#)로 설정돼 있어 쉽고 빠르게 원하는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지식과 정보 그리고 인사이트가 담겨있는 국내외 보고서를 수집해 보여주는 '우주트렌드 보고서' 서비스도 제공한다. 스페이스레이더는 향후에도 세계 우주산업의 주요 트렌드를 잘 보여주는 양질의 보고서를 지속적으로 수집해 올릴 예정이다.

    박시수 스페이스레이더 대표는 "우주산업은 이제 막 성장을 시작한 블루오션"이라며 "스페이스레이더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우주산업에 관심을 갖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은이 기자 kok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尹 "2032년 달·2045년 화성 착륙…5대 우주강국 도약"

      윤석열 대통령이 "광복 100주년인 2045년에는 화성에 태극기를 꽂겠다"고 밝혔다.윤 대통령은 28일 서울 강남의 한 호텔에서 열린 '미래 우주 경제 로드맵' 선포식에 참석해 우주 경제 강국으로 도약...

    2. 2

      "우주산업, 민간 기업 참여 활성화해야"

      우주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민간 기업의 참여를 더 활성화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지난 20일 서울 장충동 서울클럽에서 열린 제60회 산업경쟁력포럼에 모인 우주산업 전문가들은 “우주를 무대로 국가 안보와...

    3. 3

      윤 대통령 "2031년 달착륙선 개발…우주산업 과감히 도전"

      윤석열 대통령이 6일 “2031년까지 달착륙선을 개발하고 우주 자원 채굴과 탐사, 우주 교통관제 등 우주산업 기술 개발에 과감하게 도전하겠다”고 밝혔다.윤 대통령은 이날 대전 한국항공우주연구원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