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우리금융, 차기 회장 후보 30여명 중 10명 안팎 추려...명단은 비공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우리금융, 차기 회장 후보 30여명 중 10명 안팎 추려...명단은 비공개
    우리금융지주 임원추천위원회가 10명 안팎의 차기 회장 후보자를 선정했다.

    우리금융은 18일 오후 2시 임원추천위원회를 열고 차기 회장 후보자 선정 작업을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선 헤드헌팅사 2곳으로부터 외부 후보 10명에 대한 추천 사유를 듣고 이들 인사 가운데 롱리스트에 포함시킬 인사를 정했다.

    또 자회사 대표, 지주 및 은행 임원, 해외 법인장 등 20여명의 내부출신 후보자들에 대해서도 선정작업이 이뤄졌다.

    내부와 외부출신 인사 30여명 가운데 10명 안팎의 롱리스트 후보군이 추려진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이들 후보군 명단은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 인사 외풍 논란 등 오해의 소지를 차단한다는 취지이다.

    우리금융 임원추천위원회는 롱리스트 후보군을 대상으로 개인정보 수집 동의를 얻어 레퍼런스 체크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면접 등을 거쳐 오는 27일 차기 회장 후보를 2~3인으로 압축하고 이들 리스트를 외부에도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신용훈기자 syh@wowtv.co.kr

    ADVERTISEMENT

    1. 1

      멈추지 않는 쌀값 상승세…정부, 양곡 긴급 수혈

      농림축산식품부는 산지 쌀값 상승세가 이어지고 상승 폭이 커짐에 따라 수급 안정을 위해 정부 양곡을 공급할 것이라고 10일 밝혔다.설 명절을 앞두고 쌀 20㎏ 평균 소매가격은 지난 9일 기준 6만 2727원으로 작년보...

    2. 2

      반려동물 시장에 출사표 던진 자주

      신세계까사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가 반려동물 용품 10종을 10일 출시했다. 국내 반려동물 인구가 약 1500만 명을 넘어서는 등 시장이 커지고 있다는 판단에서다.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국내 반려동물 시장 규모...

    3. 3

      어~휴, 추워…너도나도 '집콕'…똑똑한 실내가전, 쾌적한 환경

      ‘북극 한파’ 영향으로 매서워진 추위와 더욱 강력해진 미세먼지로 겨울철 ‘집콕 족’이 늘면서 실내 생활 가전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 커지고 있다. 겨울철 바깥과 실내 온도 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