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과학벨트 창업성장지원사업 베트남 진출 성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과학벨트 창업성장 지원사업을 통해 베트남에 기업들이 진출하는 성과를 냈다고 19일 밝혔다.

    특구재단의 과학벨트 창업성장 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호서대학교 창업성장지원사업단은 최근 베트남 하노이시를 방문했다.

    이들은 하노이 한국중소기업연합회(KOBIZ)와 과학벨트 스타트업의 베트남 시장 진출 지원 및 후속관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으로 윗트립, 다움, 세이브더팜즈 등 과학벨트 지역 스타트업 3곳이 KOBIZ의 K-특산품 상설마켓에 입점하는 성과를 보였다.

    충남 금산에서 3대째 인삼과 홍삼 유통 사업을 이어온 세이브더팜즈는 KOBIZ K-특산품 상설마켓 입점뿐 만 아니라 호찌민에 있는 건강식품관 입점도 앞두고 있다.

    특구재단은 이번 성과를 계기로 베트남 진출에 대한 시장진입부터 인프라 연계, 투자유치까지 전방위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다.

    강병삼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이사장은 “과학벨트 지역 내 창업 생태계 확산을 위해 초기 창업자들을 위한 양질의 프로그램이 요구된다”며 “다양한 글로벌 무대를 마련해 창업자들이 폭발적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더 큰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베트남 호찌민서 편의점 '와르르'…15세 소녀 '참변'

      베트남 호찌민시에서 편의점 내부가 붕괴해 15세 소녀가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18일(현지시간) VN익스프레스는 이날 오전 9시께 호찌민시에 위치한 한 편의점 내부가 붕괴했다고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붕괴 당시 2...

    2. 2

      일본 항공권이 9만원대…이렇게 팔아도 남는 장사인 이유

      여행플랫폼 업체들이 앞다퉈 항공권 출혈 경쟁에 나서고 있다. 여기어때가 ‘반값 항공권’을 들고 나오더니, 마이리얼트립은 한발 더 나가 ‘국내 최저가 티켓 판매’ 승부수를 걸...

    3. 3

      '서열 2위' 베트남 주석 돌연 사임

      베트남 권력 서열 2위인 응우옌쑤언푹 국가주석(사진)이 17일 돌연 사임했다. 공직자들의 비위에 책임을 지고 물러난 것으로 알려졌다.국영 베트남뉴스통신(VNA)은 이날 공산당 중앙위원회 관계자를 인용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