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제넥신 "자궁경부암 DNA 백신, 식약처 신속처리 의약품 지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제넥신 "자궁경부암 DNA 백신, 식약처 신속처리 의약품 지정"
    제넥신은 개발 중인 자궁경부암 DNA 치료 백신 'GX-188E'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신속처리대상 첨단바이오의약품으로 지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이에 따라 제넥신은 GX-188E를 임상시험 자료를 나중에 제출하는 조건으로 허가받을 수 있는 자격을 갖게 됐다.

    회사에 따르면 GX-188E는 자궁경부암 발병의 주요 원인인 사람유두종바이러스(HPV) 16형과 18형에서 생성되는 암 유발 단백질에 대해 면역반응을 유도한다.

    백신처럼 체내 면역반응을 활성화해 암을 치료해서 치료 백신으로 불린다.

    제넥신은 최근 진행성 자궁경부암을 대상으로 진행한 임상 2상 결과 종양 크기가 감소하는 등 반응을 보인 환자의 비율인 객관적 반응률(ORR)이 35%로 나타나 신속처리대상 의약품의 조건을 충족했다고 밝혔다.

    제넥신은 항체융합단백질 기술과 DNA 백신 기술을 기반으로 난치 질환 신약을 개발하는 회사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자율 네트워크 시대 열린다…LG유플 '선점'

      LG유플러스가 ‘네트워크 완전 자율화 시대’를 선언하며 국내 이동통신 3사 중 처음으로 다음달 열릴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2026의 ‘예고편’을 공개했다. 현재 운영 중...

    2. 2

      "AI 콘텐츠 생태계도 K컬처가 주도할 것"

      CJ ENM을 중심으로 인공지능(AI) 중소 제작사와 교육기관이 참여한 ‘AI 콘텐츠 얼라이언스’가 10일 공식 출범했다. AI 콘텐츠산업 생태계를 키우기 위한 민간 차원의 협력 모델이다.CJ ...

    3. 3

      KT, 작년 영업익 2.5조…자사주 1조원어치 소각

      KT가 지난해 영업이익 2조원 시대를 열었다.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인공지능(AI) 사업 등의 성장이 이뤄지면서다. KT는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28조2442억원, 영업이익 2조4691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