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기 소방, 전국 최초 '소방 119의장대' 창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 소방, 전국 최초 '소방 119의장대' 창설
    전국 첫 '소방 119의장대'가 19일 경기도 소방재난본부에서 창설됐다.

    2021년 소방청에서 중앙소방악대를 창단한 바 있으나 의장대를 별도로 창설하기는 경기가 처음이다.

    도 소방재난본부는 절도 있고 늠름한 모습으로 도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자세를 보이고, 소방관의 위상을 강화하기 위해 의장대를 창설했다고 설명했다.

    경기도소방 119의장대는 소방공무원 중 군 의장대 경력자 8명을 우선 선발해 운영된다.

    초대 의장대장은 안산소방서 이니은 소방경이 맡았으며, 향후 희망자를 수시 모집해 인력을 보강할 예정이다.

    예도, 행사용 기, 로프총 등 소방 업무의 상징성을 나타내는 장비를 사용한다.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월 1회 정기 훈련과 수시 훈련을 하고, 경기도 소방에서 주관하는 자체 행사는 물론 지방자치단체 행사 등에도 참여를 확대할 계획이다.

    조선호 도 소방재난본부장은 "119의장대가 경기도 소방의 가치를 한층 높이고 소방 안전의 중요성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화장지 1800롤이 2만원대라고?…쿠팡 수량 표기 오류 소동

      쿠팡에서 화장지 1800롤이 2만원 후반대에 판매되는 수량 표기 오류 사고가 11일 발생했다.이날 오후 1시께 쿠팡에서 한 팩당 30롤이 든 화장지 60팩이 2만8000원대에 판매됐다. 해당 제품은 '깨끗한나...

    2. 2

      통일교 한학자, 오는 21일까지 석방…法, 구속집행정지 결정

      한학자 통일교 총재가 오는 21일까지 일시 석방된다. 한 총재는 윤석열 정부와 통일교 간 정교유착 의혹의 정점으로 지목돼 구속상태로 재판받고 있다.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7부(우인성 부장판사)는 11일 한 총재에 대한...

    3. 3

      "2개월 아들 울음소리 미치겠다" 학대한 친부, 징역 4년 선고

      생후 2개월 된 아들을 여러 차례 학대해 장애를 입힌 30대 친부가 실형을 선고받았다.11일 법조계에 따르면 인천지법 형사13부(김기풍 부장판사)는 전날 아동학대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아동학대중상해 혐의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