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170만원 노트북 쏜다"…제주 중학교 신입생에 '파격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올해부터 제주지역 중학교 신입생 전원에게 노트북이 무상 지원된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예산 119억원을 투입해 올해 중학교에 입학하는 6800여 명에게 학습용 노트북(드림노트북)을 1인당 1대씩 무상 지급한다고 19일 밝혔다.

    노트북 1대당 가격은 약 170만원 정도다.기기 구입과 애프터서비스(AS) 등을 맡은 사업자로 KT 컨소시엄을 선정했다. 학생들의 디지털 기기 활용력을 높이기 위해 추진했다는 것이 교육청의 설명이다.

    도 교육청 관계자는 "스마트기기 보급이 끝이 아니라 효과적인 AS 체계 구축과 교수·학습과의 연계성 강화가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노트북은 오는 3월 중학교 신입생들에게 대여 방식으로 처음 제공된다. 해당 학생들이 고등학교 졸업 때까지 6년 동안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다만 파손 및 분실 시에는 자부담 비율을 둘 계획이다.

    앞서 제주도의회 등에서는 '퍼주기 공약'이라는 지적이 나오기도 했다. 그러나 교육청은 올해 본예산에도 128억원을 확보해 지원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는 입장이다.

    한편 중학생 스마트기기 지원 사업은 김광수 제주 교육감의 10대 핵심 공약 중 하나다.

    김세린 한경닷컴 기자 celin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PC '수요절벽' 신상으로 넘는다…삼성·LG·애플 노트북 속속 출시

      연초부터 주요 PC 제조사들이 노트북 신제품을 쏟아내고 있다. 신제품을 통해 수요가 얼어붙은 PC 시장에서 반전을 꾀하겠다는 취지다.18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최근 보급형 노트북 ‘갤럭시 북2 고 5...

    2. 2

      편의점주 폭행하며 촉법소년 주장한 중학생 결국 징역형

      편의점주를 폭행하며 자신은 촉법소년이라 처벌을 받지 않는다고 난동을 부린 10대 중학생이 결국 징역형을 선고 받았다.춘천지법 원주지원 형사3단독 신교식 부장판사는 18일 상해와 업무방해 등 혐의로 구속기소 된 A(1...

    3. 3

      [포토] 하나의 풍경, 두개의 계절

      11일 오전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휴애리 자연생활공원을 찾은 시민들이 활짝 핀 유채꽃을 구경하며 사진을 찍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제주 낮 최고 기온은 약 18도를 기록하는 등 1월임에도 봄처럼 포근한 날씨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