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계정 도용 피해 속출...G마켓 "적극적인 피해 보상 실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계정 도용 피해 속출...G마켓 "적극적인 피해 보상 실시"
    G마켓에서 계정을 도용당했다는 이용자들의 피해 사례가 이어지고 있다. G마켓 측은 "사고 조사가 완료되는 대로 적극적인 피해 보상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G마켓을 통해 구매한 상품권이 '사용 완료' 처리가 되거나, 간편 결제 서비스를 통한 결제 시도가 이뤄지는 등 피해 사례가 이어지고 있다.

    G마켓 이용자들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컬처랜드 모바일상품권을 사용하려고 했더니 누가 이틀 전에 충전했다고 나온다", "지마켓에서 컬처랜드 상품권 50만 원 털렸다"라며 피해 상황을 전하고 있다.

    이에 대해 G마켓은 "외부에서 도용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통해 일부 고객께서 구입한 전자 문화상품권 등을 사용하는 사례가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회사 측은 피해 상황을 인지한 즉시, 아이디와 비밀번호 변경 요청과 본인인증 절차를 강화하는 등 추가 피해를 막기 위한 조치를 실시했고, 사이버수사대 등 관련 기관과 협조해 사건을 대응하고 있다고 전했다.

    향후 G마켓은 구매한 문화상품권의 PIN 번호가 홈페이지에 그대로 보여지는 문제 등을 개선하기 위한 방안도 마련할 계획이다.


    김예원기자 yen88@wowtv.co.kr

    ADVERTISEMENT

    1. 1

      트럼프 행정부, 핵심광물비축사업 '프로젝트 볼트' 시작

      트럼프 행정부는 약 120억 달러(약 17조 4,300억원)의 초기 자금을 투입해 전략적 핵심 광물 비축 사업을 시작할 예정이다. 이는 중국산 희토류 및 기타 금속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는 과정에서 제조업체들이 공급 ...

    2. 2

      아시아 전역 1월 제조업활동 반등…관세타격 진정

      한국,일본, 중국 등 아시아 지역의 1월 공장 활동이 수출 주문 증가에 힘입어 확장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 해 미국의 관세로 인한 타격이 다소 진정 국면에 들어선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2일 ...

    3. 3

      디즈니, 호실적 속 '포스트-아이거 체제' 준비

      월트 디즈니 이사회가 밥 아이거 현 최고경영자(CEO)의 뒤를 이어 테마파크 사업부 회장인 조쉬 다마로를 다음주에 CEO로 선임할 것으로 알려졌다. 2일(현지시간) 블룸버그와 로이터 등에 따르면, 디즈니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