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에이치로보틱스, 비대면 재활치료 서비스 2년 연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로봇기반 헬스케어업체인 에이치로보틱스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신청한 ‘비대면 재활치료 상담 서비스’에 대해 ICT 규제 샌드박스 지정조건 변경 승인을 완료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변경으로 에이치로보틱스는 오는 2024년 12월까지 비대면 재활 치료 상담 서비스를 연장,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비대면 재활치료 상담 서비스’는 환자가 가정에서 의사 및 의료기사의 재활 지시에 따라 재활 로봇으로 손목, 팔꿈치, 발목, 무릎 재활 훈련을 하고, 앱(APP) 화상통화 기능을 통해 의사, 의료기사는 최초 처방 내에서 비대면 조언 및 상담할 수 있다.

    이번 실증으로 장애등급(지체, 뇌병변)을 받은 재활환자, 뇌졸중 등 신경계 질환자, 근골격계 질환자 등 총 1,000명이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회사 관계자는 “로봇기술 기반 재활 장비 리블레스와 비대면 재활치료 상담 서비스를 통해 환자들에게 폭넓은 재활 의료 서비스 제공하고, 나아가 의료 사각지대 해소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양재준 선임기자 jjyang@wowtv.co.kr

    ADVERTISEMENT

    1. 1

      삼성, 협력사 물품 대금 7300억 조기 지급…내수 활성화 지원

      삼성은 설 명절을 앞두고 협력회사가 원활하게 자금을 운용할 수 있도록 물품 대금을 조기 지급하는 등 국내 경기 활성화 지원에 나섰다고 9일 밝혔다.삼성은 이날 명절에 앞서 협력회사들의 자금 부담을 조금이라도 줄여주고...

    2. 2

      쌍용건설, 글로벌세아와 시너지로 성장…"3년 연속 흑자"

      쌍용건설이 글로벌세아그룹에 2022년 12월 편입된 뒤 해외 수주 확대와 함께 3년 연속 실적 개선을 이뤄냈다고 9일 밝혔다.쌍용건설은 최근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국영 부동산 개발회사 WASL이 발주한 2억5...

    3. 3

      "대리점 결제 사고 재발 막는다"…노랑풍선, 예약·결제 체계 전면 개선

      노란풍선은 최근 한 대리점에서 고객 결제금을 유용한 사건이 발생한 것을 계기로 대리점 예약·결제 관리 체계를 전면 개선하고 재발 방지 대책을 제도화한다고 9일 밝혔다.노랑풍선은 대리점 예약·...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