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공학한림원 일진상에 박성진·장웅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해동상에는 강소연·항우연 홍보실
    공학한림원 일진상에 박성진·장웅성
    한국공학한림원은 제19대 일진상 수상자로 박성진 포스텍 교수와 장웅성 산업통상자원 연구개발(R&D) 전략기획단장을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공학한림원에 따르면 박 교수는 포스코의 1조 원 벤처펀드를 끌어내고 포스텍, 포스코, 포항산업과학연구원(RIST) 중심 산학연 벤처밸리를 통해 벤처 생태계 구축을 주도했다.

    장 단장은 39년간 국가기술정책과 국가전략 수립에 매진해오며 한국형 제조혁신플랫폼 정책, 산업데이터 플랫폼 사업, 동반성장형 팀코리아 활동 등을 제안해 혁신정책을 이끈 공로를 인정받았다.

    공학한림원 일진상에 박성진·장웅성
    공학한림원은 제17대 해동상 수상자로는 강소연 전 연세대학교 교수와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홍보실을 선정했다.

    강 전 교수는 공학교육 관련 연구와 저술, 교육을 진행하고 문제 중심학습(PBL) 확산을 위한 가이드북을 저술해 배포한 업적을 인정받았다.

    항우연 홍보실은 누리호 기술 확보과정, 국가 공공위성 개발 현장 등 국내 항공우주 개발과정을 대중에 공유해 국민 이해와 친숙함을 높이는 데 기여해 수상자로 결정됐다.

    일진과학기술문화재단이 후원하는 일진상은 기술정책 진흥과 산학협력 증진에 공헌한 인물이나 단체가, 해동과학문화재단이 후원하는 해동상은 공학교육 혁신과 공학기술문화 확산에 기여한 인물이나 단체가 각각 받는다.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함께 각각 상금 2천500만원이 수여되며, 시상식은 오는 30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리벨리온, 특허 AI 서비스 기업 워트인텔리전스와 MOU

      인공지능(AI) 반도체 스타트업 리벨리온이 특허 분야에 특화된 AI 모델을 개발하는 워트인텔리전스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특허 관리에 관한 AI 서비스 수요가 급증하는 상황에서 고성...

    2. 2

      카카오게임즈, SM엔터 IP 신작 '슴미니즈' 글로벌 사전등록

      카카오게임즈는 SM엔터테인먼트의 IP(지식재산권) 기반 신작 'SMiniz(슴미니즈, 이하 SMiniz)'의 글로벌 사전등록을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SMiniz 사전등록은 오는 23일까지 한국을 포함...

    3. 3

      '고정밀지도 반출' 놓고…전문가들 "197조원 손실 가능성" 경고

      구글·애플 등 해외 빅테크 기업들이 1대 5000 축적의 국내 고정밀 지도 반출을 요구한 상황에서 학계를 중심으로 '신중한 접근'을 주문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빅테크들이 국내 고정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