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거래소, 상임이사 후보 2명 추천…내달 주총서 확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기경 코스닥본부장, 유가증권시장본부장 맡을듯
    거래소, 상임이사 후보 2명 추천…내달 주총서 확정
    한국거래소는 26일 이사회를 열고 김기경(57) 코스닥시장본부 본부장보와 이경식(57) 전 금융감독원 부원장보 등 2명을 상임이사(부이사장급)로 추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들 상임이사 후보 2명은 지난해 10월 임기가 만료된 임재준 전 유가증권시장본부장과 조효제 전 파생상품시장본부장의 자리를 각각 맡을 것으로 보인다.

    거래소 간부 인사는 이사장이 임명하지만, 관례에 따르면 거래소 내부 인사가 유가증권시장본부장을 맡기 때문에 김 본부장보가 해당 자리에 오를 것으로 관측된다.

    전임자 임기가 만료된 지 약 3개월 만에 후임자 인사 윤곽이 잡힌 것은 정부의 인사 검증 등으로 최종 후보 선정이 늦어졌기 때문으로 알려졌다.

    서울대 법대를 나온 김 본부장보는 1995년 한국거래소에 입사한 뒤로 상장부장, 주식시장부장 등을 지냈다.

    거래소, 상임이사 후보 2명 추천…내달 주총서 확정
    외부 인사인 이 전 부원장보는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1992년 증권감독원(현 금융감독원)에 입사, 금감원 자본시장감독국 부국장, 자산운용감독국장, 자본시장감독국장 등을 역임했다.

    거래소는 다음 달 중순께 열리는 주주총회에서 상임이사 선임 여부를 최종 결정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美 하이퍼스케일러 자본지출 과도…투자비중 낮춰야"

      지난 수년간 미국증시를 지배해온 하이퍼스케일러 등 미국 기술 대기업에 대한 과도한 투자 비중을 낮추라는 권고가 나오고 있다. 이들 기업이 수년간의 상승세로 주가는 너무 높아졌고, 이들의 과도한 자본 지출에 대해 투자...

    2. 2

      美 증시, 다우지수 사상 최고치 경신하며 출발

      10일(현지시간) 미국증시는 다우지수가 또 다시 장중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며 출발했다. 30개 우량종목으로 구성된 다우존스 산업평균은 이 날 출발 직후 0.5%(262포인트) 오른 50,398.00으로 사상...

    3. 3

      美 소비자들 외식 줄이며 코카콜라도 수요도 둔화

      미국 소비자들이 식료품비를 절감하고 외식을 줄이면서 코카콜라도 매출에 타격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10일(현지시간) 코카콜라는 4분기에 월가 예상보다 적은 순매출 118억2천만달러를 기록했다고 보고했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