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매년 11월22일을 '김치의 날'로…美뉴저지 하원, 결의안 채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매년 11월22일을 '김치의 날'로…美뉴저지 하원, 결의안 채택
    미국 동부의 뉴저지주(州) 하원이 매년 11월 22일을 김치의 날로 기념하자는 결의안을 가결했다.

    뉴저지 하원은 26일(현지시간) 본회의에서 김치의 날 결의안을 찬성 74표·반대 2표라는 압도적인 표차로 통과시켰다.

    한국계인 엘렌 박 의원이 제출한 이 결의안은 한국 이민사회를 통해 미국에 소개된 이후 다른 민족들에게까지 널리 사랑받게 된 건강식품 김치의 역사를 기념하자는 내용이 담겼다.

    특히 김치는 2천 년 전부터 한국 역사에 등장한 전통 음식이고, 한국인의 지혜가 담긴 김장문화는 유네스코의 인류무형문화 유산이라는 소개도 포함했다.

    이 결의안은 향후 뉴저지 상원의 표결을 거쳐 필 머피 주지사의 서명을 받으면 법률적인 효력을 갖게 된다.

    뉴저지 의회는 지난 2021년 미국 50개 주 중에서 최초로 '한복의 날' 기념 결의문을 통과시키는 등 한인 사회에 대해 우호적이었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상원에서도 큰 어려움 없이 통과될 것으로 보인다.

    뉴저지에서 김치의 날이 법정 기념일이 된다면 캘리포니아와 버지니아, 뉴욕 등에 이어 미국에서 8번째로 김치의 날을 공식 기념하는 자치단체가 된다.

    한편 이날 뉴저지 하원은 베트남전에 참전한 한인 재향군인들을 기리는 내용의 결의안을 의원 77명 전원 찬성으로 가결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일론 머스크 우주기업 스페이스X, IPO 차등의결권 도입 검토

      일론 머스크가 우주기업 스페이스X가 상장한 후에도 지배권을 지키기 위한 방안을 검토 중이다.블룸버그 통신은 13일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스페이스X가 차등의결권 구조로 기업공개 IPO에 나서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고 ...

    2. 2

      엔비디아 하락·AMD 상승…"AMD 비중 커지고 있어" [종목+]

      엔비디아와 AMD 주가가 엇갈린 흐름을 보였다. 네트워크 장비업체 아리스타 네트웍스 최고경영자(CEO)의 발언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13일(현지시간) 엔비디아 주가는 약 3% 하락한 반면, AMD는 1% 가...

    3. 3

      美 1월 소비자물가 전년대비 2.4%↑…예상치 하회

      미국의 지난달 소비자물가지수(CPI) 상승률이 전년 대비 2%대 중반 수준에 머문 것으로 나타났다.13일(현지시간) 미 노동부는 1월 소비자물가지수가 전년 동월 대비 2.4% 상승했다고 밝혔다.이는 작년 5월 이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