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제주도, 플라스틱 발생 억제·자원순환 사업 예산 30%↑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제주, 전국 평균 대비 생활 플라스틱 발생 비율 높아

    제주도가 올해 '2040 플라스틱 제로(0) 섬' 실현을 위해 전년(1천146억원) 대비 30% 증가한 1천491억원을 투자한다.

    제주도, 플라스틱 발생 억제·자원순환 사업 예산 30%↑
    30일 제주도에 따르면 자연순환 사회 조성을 위해 자원순환 클러스터 구성 사업, 도민·관광객 참여형 자원순환 실천 프로그램 운영, 재활용산업 육성 등에 올해 63억원의 예산을 배정했다.

    또한 각종 폐기물 처리 시설 설치 운영을 위해 1천68억원을 쓸 예정이다.

    도는 제주시 구좌읍 동복리에 있는 폐기물처리시설(매립·소각)과 오는 4월 준공을 앞둔 광역생활자원 회수센터를 안정적으로 운영하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서귀포시 색달동에 조성 중인 광역음식물 폐기물처리시설도 올해 완공을 앞두고 있다.

    도는 플라스틱 사용을 억제하고 버려지는 폐플라스틱을 순환자원에 활용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는 '플라스틱 제로 섬'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전국 폐기물 발생·처리 현황 통계자료에 의하면 2020년 제주의 플라스틱 폐기물 발생량은 연 8만687t이다.

    이중 생활 플라스틱 폐기물 발생량이 연 4만6천426t으로 전체의 54%를 차지한다.

    이는 플라스틱 폐기물 중 생활 플라스틱 폐기물 발생량이 차지하는 전국 평균 비율 33%에 비해 높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소방청, 경주 문무대왕면 산불에 2차 국가소방동원령 발령

      소방청이 경북 경주시 문무대왕면 입천리 일원에서 발생한 산불에 대해 2차 국가소방동원령을 발령했다.소방청은 8일 오후 3시 30분께 국가소방동원령 2차 동원령을 추가 발령하며 범정부 차원의 대응 체계를 가동했다.소방...

    2. 2

      미모 서열 '최명길>황신혜>고현정'…지식인 파묘에 '당혹'

      최근 네이버 인물 프로필 업데이트 과정에서 발생한 유명 인사들의 지식인 노출 소동 여진이 계속되고 있다.8일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는 최명길이 황신혜와 함께 찍은 사진이 공유돼 눈길을 끌었다. 그가 지식인서 미모 서...

    3. 3

      [단독] "삼성 갈래" 수천명 몰리더니…'등록금 공짜'에도 '0명'

      대기업 계약학과의 인기가 높아지는 것과 달리 일부 지방대 계약학과는 지원자가 없어 학생을 충원하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