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디지털 교과서 도입"…교육주 일제히 '급등'
AI 디지털 교과서 도입 소식에 교육주가 일제히 강세다.

31일 오전 9시 18분 현재 아이비김영은 전 거래일 대비 270원(+11.44%) 오른 2,630원에 거래 중이다. YBM넷은 6.56%, NE능률은 5.00% 강세다.

이날 교육주의 강세는 교육부가 인공지능(AI) 기반 디지털 교과서 단계적 도입을 추진한다는 소식 때문으로 보인다.

지난 30일 장상윤 교육부 차관은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방안 수립을 위한 간담회'에서 "올 하반기부터는 디지털 기반 교육체제 전환을 선도적으로 추진하는 교육청과 협력해 AI 기반 '코스웨어'(Course+Software)를 적용하는 모델학교를 운영하고, 학교 현장과 긴밀히 소통하며 우수모델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디지털 교육이 현장에 안착되기 위해서는 선생님들의 다양한 시도와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선생님들이 새로운 교육 방식을 경험하고 필요한 역량을 계발해 나갈 수 있도록 연수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현장 적합도 높은 교수·학습 모델을 개발하는 등 다양한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교육부는 이르면 2025년 학습결손까지 진단할 수 있는 AI 디지털 교과서 도입을 추진하는 내용 등을 담은 업무계획을 지난 5일 윤석열 대통령에게 보고했다.

'코스웨어'는 이 과정에서 교육부가 내세운 개념으로, 교과서 안에 AI 기술 등을 탑재해 학생에게 필요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평가도 진행하게 한다는 것이다.


홍헌표기자 hphong@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