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美스펙트럼, 한미약품 롤베돈 출시 첫 분기 매출 120억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지속형 호중구감소증 치료제
    작년 10월 18일 출시
    美스펙트럼, 한미약품 롤베돈 출시 첫 분기 매출 120억원
    미국 스펙트럼파마슈티컬스는 호중구감소증 치료제 ‘롤베돈’(사진)을 출시한 작년 4분기에 매출 1000만달러(약 123억원)를 기록했다고 지난달 31일(현지시간) 밝혔다.

    롤베돈은 한미약품의 약효지속성 플랫폼 기술 랩스커버리를 적용한 호중구감소증치료제다. 스펙트럼이 한미약품으로부터 미국 권리를 도입해 작년 9월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승인받았다. 이어 지난해 10월 18일에 미국에서 340B 병원 및 커뮤니티온콜로지네트워크(community oncology networks) 등을 대상으로 출시했다.

    340B는 미국의 저소득층 및 노약자 대상 지원 병원이다. 커뮤니티온콜로지네트워크는 지역사회 기반의 암 전문병원 연합이다.

    작년 12월에는 미국국가종합암네트워크(NCCN)가 제시하는 열성 호중구감소증 예방 및 치료 지침(가이드라인)에 롤베돈이 포함됐다.

    스펙트럼에 따르면 4분기에 총 70개의 고객 계정이 롤베돈을 구매했다. 또 전체 진료소(clinic)의 약 22%를 차지하는 커뮤니티온콜로지네트워크 상위 3곳에서 롤베돈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톰 리가 스펙트럼 대표는 “출시 첫 분기 고객들의 롤베돈에 대한 초기 수용성에 만족한다”며 “경쟁이 치열하지만 매력적인 호중구감소증 치료제 시장에서 참신한 제품으로 강력한 출시 전략을 구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스펙트럼이 발표한 매출은 아직 감사를 받지 않은 추정치다. 공식 실적은 내달 발표할 예정이다.

    박인혁 기자 hyu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스펙트럼 “롤베돈 美 출시 후 3개월 동안 매출 1000만불”

      한미약품 파트너사 스펙트럼은 “작년 10월 미국 전역에 출시한 ‘롤베돈(한국 제품명 롤론티스)’이 3개월 동안 1000만 달러 규모의 매출을 낸 것으로 추산됐다”고 31일 ...

    2. 2

      암젠, 美 첫 휴미라 시밀러 ‘암제비타’ 두 가지 가격으로 출시

      암젠이 미국에서의 첫 번째 휴미라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 ‘암제비타’를 두 가지 가격으로 출시했다.31일(현지시간) 외신에 따르면 휴미라의 미국 정가는 월 6922달러(약 8...

    3. 3

      '44조 의약품' 특허 풀린다…몸 푸는 K바이오

      44조원(약 356억달러). 올해 미국에서 특허가 끝나는 애브비 ‘휴미라’와 존슨앤드존슨(J&J) ‘스텔라라’, 리제네론 ‘아일리아’ 등 3개 의약품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