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변칙 홀덤펍 감시'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법 개정안 발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변칙 홀덤펍 감시'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법 개정안 발의
    사행성이 짙은 '홀덤펍'에 대한 감시와 지도·감독을 강화하는 법률 개정안이 발의됐다.

    더불어민주당 이병훈(광주 동남을) 국회의원은 이러한 내용을 골자로 한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사감위)법 일부 개정안을 대표 발의했다고 1일 밝혔다.

    개정안에는 홀덤펍처럼 카지노와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현금이나 경품 제공을 통해 이용자들의 재산상 이득이나 손실을 얻게 하는 행위를 유사 사행행위로 규정했다.

    특히 사감위에 현장 지도·감독을 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했다.

    최근 포커의 한 종류인 홀덤을 하며 술을 마시는 이른바 홀덤펍, 홀덤바 등이 우후죽순 늘어나고 있다.

    칩을 돈으로 환전해주거나 현금 거래를 묵인하는 '변칙 홀덤펍'도 많아지고 있다.

    엄연한 불법이지만 현행 사감위법에는 이를 제재할 명확한 규정이 없었다.

    이 의원은 "홀덤이 체스나 바둑과 같은 건전한 여가문화로 인정받기 위해서는 불법 영업장에 대한 철저한 단속이 선행돼야 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민경욱 前 의원, 코로나 시기 '광복절 불법집회' 유죄 확정

      코로나19가 유행해 서울시가 내린 집회 금지 통보에도 광화문 광복절 집회에 참여한 혐의로 기소된 민경욱 전 의원에게 벌금형의 집행유예가 확정됐다.대법원 2부(주심 권영준 대법관)는 감염병예방법 위반 등 혐의로 재판에...

    2. 2

      VIP 고객 자택서 강도 행위 벌인 농협 직원…법원, 징역 7년 선고

      VIP 고객의 자택에 침입해 금품을 강탈한 농협 직원이 법원으로부터 중형을 선고받았다.의정부지법 제11형사부(부장판사 오창섭)는 5일 강도치상 혐의로 기소된 A 씨(39)에게 징역 7년을 선고했다.A 씨는 지난해 7...

    3. 3

      세종, '기업형사재판팀' 출범…형사 리스크 전문 대응 [로앤비즈 브리핑]

      한국경제신문의 법조·로펌 전문 플랫폼 한경 로앤비즈(Law&Biz)가 5일 로펌업계 뉴스를 브리핑합니다.법무법인 세종(대표변호사 오종한)이 기업 임직원 관련 형사사건에 대한 전문 대응을 위해 '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