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중신용 소상공인 3000만원까지…1조원 규모 특례보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중신용 소상공인 3000만원까지…1조원 규모 특례보증
    정부가 신용보증재단·은행과 협업해 중신용 소기업·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한 1조원 규모의 특례보증을 시행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신용보증재단중앙회, 13개 시중·지방은행 관계자와 1일 전국은행연합회에서 이러한 내용의 '복합위기 극복을 위한 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는 정부가 앞서 발표한 '복합위기 대응을 위한 중소기업 금융지원 방안'의 후속 조치다.

    업력 6개월 이상, 개인신용평점 710∼839점인 중신용 소기업·소상공인이 지원 대상이다. 보증한도는 3천만원, 보증비율은 95%, 보증기간은 최대 5년이다. 대출금리는 분할상환 기준 CD금리(91일물)+1.8%포인트 이내, 일시상환 기준 CD금리(91일물)+1.5%포인트 이내로 각각 운용한다.

    지역신용보증재단에 납부하는 보증료율은 0.5%다.

    중기부는 "이번 특례보증이 중신용 소기업·소상공인의 금융 접근성을 높여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사진=연합뉴스)


    김현경기자 khkkim@wowtv.co.kr

    ADVERTISEMENT

    1. 1

      생산직 2년치 임금이면 '아틀라스' 산다…현대차 '파격 승부수'

      현대자동차그룹이 로봇 자회사 보스턴다이내믹스의 휴머노이드 ‘아틀라스’ 가격을 미국 제조업 근로자 두 명의 2년 치 인건비(약 32만달러·4억7000만원)보다 낮게 책정하기로 했다. ...

    2. 2

      [단독] 주택 공급 총력전…60년 만에 軍 골프장도 뒤엎는다

      서울시 유일의 군 골프장인 ‘태릉CC’를 대규모 주택 단지로 개발하겠다는 정부의 부동산 대책은 서울 내 주택 공급을 위해 유휴 부지를 총동원하겠다는 정부의 강한 의지를 보여준다. 태릉CC 개발은...

    3. 3

      [단독] 태릉CC에 공공주택…5천~6천가구 짓는다

      서울 노원구 ‘태릉CC’(태릉골프장) 부지에 공공주택 단지를 조성하는 방안이 재추진된다. 2020년 ‘8·4 공급대책’에 포함됐다가 주민 반발 등으로 표류한 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