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광주시, '유명무실' 위원회 손본다…32개 정비 대상 분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광주시, '유명무실' 위원회 손본다…32개 정비 대상 분류
    광주시가 유명무실, 중복 등 지적이 나온 위원회 30여개를 정비하기로 했다.

    2일 광주시에 따르면 지난해부터 각종 위원회 운영 실적 등을 분석한 결과 이날 현재 구성된 242개 가운데 32개를 정비 대상으로 분류했다.

    조례에 근거한 위원회가 22개로 가장 많고, 법령 근거 3개, 규칙·훈령 근거 1개씩, 방침 근거 5개다.

    광주시는 8개를 통합하고 14개는 비 상설화, 6개는 폐지, 3개는 협의체 전환, 1개는 존속 기한을 설정해 운영한다.

    민선 7기 시정 방침에 따라 출범한 광주혁신추진위원회, 쓴소리 위원회, 민관혁신협의회 등은 폐지된다.

    식품진흥기금 운용심의위원회, 아동·청소년 친화 도시 추진위원회, 미세먼지 특별대책위원회, 감정노동자 보호 위원회 등은 유사·중복 위원회와 통합된다.

    상징물 관리위원회, 민간투자사업심의위원회, 민원조정위원회, 국어진흥위원회, 인문 정신문화진흥위원회, 드론 산업협의체 등은 비상설로 운영된다.

    조례 규칙심의회, 소방공무원인사위원회, 보안 심사위원회는 협의체로 전환한다.

    문학관 건립추진위원회는 올해 안에 문학관이 건립되면 한 달 내 폐지된다.

    광주시 관계자는 "상반기 중 정비를 마무리하고 이후에도 운영 실적이 미흡하거나 비효율적인 위원회가 있는지 지속해서 점검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국힘 김미애 "국회의원 살 떡값 440만 원, 정말 면목 없다"

      올해 설 연휴 국회의원들이 '명절 휴가비'(이하 떡값) 명목으로 439만6560원씩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민 정서와 괴리가 있다는 비판이 일자 국민의힘 김미애 의원이 자신의 SNS에 "정말 면목 없...

    2. 2

      성일종, 李정부 무인기금지법 추진에…"北도 침투중단 약속해야"

      성일종 국회 국방위원장은 정동영 통일부 장관이 북한에 대한 무인기 침투를 법으로 금지하겠다고 발표하자, "최소한 북한도 함께 안하는 것으로 상호 합의해야 한다"고 직격했다.성일종 위원장은 18일 페이스북에 "군사작전...

    3. 3

      [포토] 당명 지운 국힘 중앙당사

      18일 국민의힘 여의도 중앙당사 입구에 ‘국민의힘’ 당명을 지운 옥외광고물이 설치돼 있다. 국민의힘은 이르면 다음주 중 새 당명을 확정하고 다음달 1일 최종 발표할 예정이다. 대국민 공모전에서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