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송파구, 관내 초중고에 창의체험 전문강사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송파구, 관내 초중고에 창의체험 전문강사 지원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올해 5억원을 투입해 공교육 맞춤 지원을 확대한다고 2일 밝혔다.

    구에서 양성한 전문강사 78명이 학교를 직접 찾아가 인문교양, 문화예술, 기초학력 등의 창의 체험활동을 진행한다.

    송파진로직업체험센터와 연계한 직업 특강, 진학설명회 등 진로·진학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민선 8기 공약사업인 '방과후 채움교실'도 본격 운영한다.

    학교 내 유휴 공간이나 지역의 교육 공간을 발굴해 돌봄 공백이 발생하는 평일 오후 또는 토요일에 방과후 교실을 운영한다.

    학생 수요가 높은 미래창의교육, 예술·체육 교육, 만들기와 공예 체험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구에서 예술, 4차산업, 스포츠, 심리상담, 생태교육 등 5가지 주제로 프로그램을 제안하면 학교가 필요에 맞춰 프로그램을 선택해 운영하는 사업도 병행한다.

    해당 사업들은 모두 관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한다.

    2월 중 신청을 받아 학기가 시작되는 3월부터 시행한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학교 현장에서 필요한 맞춤형 교육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교육경비 지원, 영어 원어민 강사 지원 등을 병행해 구민 누구나 공평한 교육 기회를 갖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양주서 60대 남성 흉기에 숨진 채 발견…'아들'이 유력 용의자

      경기 양주시의 한 단독주택에서 60대 남성이 흉기에 찔려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 중이다.28일 양주경찰서는 전날 정오께 양주시의 한 단독주택에서 60대 남성 A씨가 흉기에 찔려 숨진 채 발견됐다고 밝혔다.경찰에...

    2. 2

      차은우 사과문 쓴 날…모친 '장어집 법인'에 무슨 일이

      가수 겸 배우 차은우의 모친이 설립한 법인에 대해 강화군청이 현장 조사를 진행한 가운데, 해당 법인이 서울 강남구로 주소지를 변경한 것으로 알려졌다.일간스포츠의 28일 보도에 따르면 강화군청은 지난 26일 차은우 모...

    3. 3

      병원 직원에 음란성 쪽지 보낸 원장…결국 검찰 송치

      강원 춘천시의 한 의원에서 여직원에게 성희롱 쪽지를 보낸 원장이 고용노동부 조사 결과 과태료 처분과 함께 검찰에 기소 의견으로 송치됐다.지난 27일 고용노동부 강원지청은 춘천의 한 의원에서 발생한 직장 내 성희롱 및...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