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 아트디자인학과, 2023학년도 신입생 선발
2023년의 첫 글로벌 게임쇼인 ‘2023 타이베이 게임쇼’가 2월 2일부터 5일까지 타이베이 난강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타이베이 게임쇼에는 25개국 275개 업체가 1150 부스를 통해 250여 개의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 게임업계 관계자는 “글로벌 게임쇼에서는 다양한 게임아트디자인이 선보일 예정”이라며 “많은 게임사들이 현장을 찾아 직접 유저들과 소통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아트디자인학과는 자율모집 기간 전문 게임디자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고3 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신생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특성화된 아트디자인학과는 교내 교수학습 지원센터를 개관했고 게임디자이너를 양성하기 위해 적합한 시설과 장비를 구비하고 게임콘텐츠와 교육의 질적 성장을 높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메타버스와 NFT 연계 게임산업에 진출할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학생들이 재학 중 포트폴리오나 졸업 작품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도하고, K-게임 아트디자인을 이끌어나갈 인재를 양성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아트디자인학과 학생들은 게임실습 위주 교육을 진행하고 프로젝트팀을 통해 게임 공모전과 교내 프로젝트 발표회를 준비하고 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게임기획, 게임프로그래밍, 게임그래픽으로 세분화된 전공과정을 운영 중에 있으며 타 전공과의 융복합 교육을 통해 게임제작 과정을 운영 중이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