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창원시, 석동정수장 찾아 ISO 22000 인증 추진 현장점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창원시, 석동정수장 찾아 ISO 22000 인증 추진 현장점검
    경남 창원시는 3일 석동정수장을 찾아 식품안전경영시스템(ISO 22000) 인증 추진과 관련해 현장점검을 했다고 밝혔다.

    ISO 22000은 식품의 원재료 생산, 제조, 가공, 보존, 유통단계 등 각 단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해요소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규정된 국제표준규격이다.

    창원시는 지난해 석동정수장 유충 발생 사고 이후 깨끗하고 품질 좋은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지난해 11월 ISO 22000 인증 취득 용역에 착수했다.

    창원에 있는 나머지 대산·북면정수장에 대해서도 ISO 22000 인증을 추진하고 있다.

    인증 획득 시기는 오는 4∼6월을 목표로 하고 있다.

    홍남표 창원시장은 이날 현장점검에 나서 ISO 22000 인증 취득을 위해 필요한 정수시설 개선현황 및 향후 시설 개선 계획 등을 확인했다.

    창원시는 석동정수장에 총사업비 57억원을 투입해 착수정∼정수지 방충·위생시설 개선, 급속·활성탄여과지 시설 개선, 소형생물 대응체제 구축 사업, 오존시설 기술 진단, 여과지 역세척수 공급시설 개선, 회수조 배출수 처리시설 확충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홍 시장은 "시민들에게 공급되는 수돗물을 식품 수준으로 관리하고 각 가정에 제공하겠다"며 "ISO 22000 인증을 취득해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 공급에 대한 시민들의 기대를 충족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통상임금 3779억 폭탄"…서울시, 환경공무관 임금체계 손본다

      서울시가 환경공무관 임금과 인력 운영체계 전면 개편에 착수했다. 통상임금 범위를 확대한 대법원 판결로 자치구 인건비 부담이 급증하자 재정 안정화 대책 마련에 나선 것이다.8일 서울시에 따르면 시는 최근 ‘...

    2. 2

      '최악 민폐' 직원 3일 만에 잘랐다가…"5000만원 뜯겼어요" 눈물 [사장님 고충백서]

      출근한지 3일 내내 지각을 하고, 이틀 동안 그릇과 컵을 7차례나 깨뜨린 데다, 일은 하지 않고 음식만 집어 먹는 등 최악의 업무 태도를 보인 서빙 직원을 해고한 식당 사장님이 5000만원에 달하는 거액의 배상금을 ...

    3. 3

      검찰, '상장 뒷돈' 혐의 빗썸 前 대표 2심 판결에 상고

      암호화폐 상장 청탁과 관련한 금품 수수 혐의로 기소돼 2심 판결이 나온 이상준 전 빗썸홀딩스 대표 사건이 검찰 상고로 대법원 판단을 받게 됐다.7일 법조계에 따르면 검찰은 전날 서울고법 형사13부(백강진 부장판사)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