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엔씨소프트 북미법인, 비개발 직원 20% 감원…CEO도 사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엔씨소프트 북미법인, 비개발 직원 20% 감원…CEO도 사임
    엔씨소프트의 북미 법인 NC 웨스트가 인력 20%가량을 감축하고 CEO도 회사를 떠났다고 벤처비트 등 외신들이 3일 전했다.

    NC 웨스트는 지난 1일 비개발 직군 직원을 중심으로 전체 인력의 20%가량을 해고했다.

    지난 2021년부터 NC 웨스트 수장을 맡아온 제프리 앤더슨 최고경영자(CEO)도 대표직을 사임했다.

    NC 웨스트는 엔씨소프트가 2012년 설립한 해외 법인으로 '리니지2', '길드워2' 등을 서비스하고 있다.

    이런 행보는 최근 글로벌 경기 불안정으로 인한 IT 업계 전반의 감원·조직개편 움직임과 무관하지 않다는 분석이 나온다.

    엔씨소프트 본사는 2021년 출시한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를 SM엔터테인먼트 계열사에 매각하고, 서비스를 오는 17일부로 종료하게 됐다.

    엔씨소프트는 기존에 유니버스 개발·서비스를 담당하던 직원들의 재배치 절차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불투명한 글로벌 경제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 중이며, 그 일환으로 북미법인의 전략적 조직 개편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램리서치 "반도체 장비 80%, 3년내 로봇이 관리"

      “3년 안에 램리서치가 만드는 반도체 장비의 80%에 로봇 기술을 적용할 계획입니다.”세계 5대 반도체 장비회사인 램리서치의 팀 아처 최고경영자(CEO)는 11일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로보...

    2. 2

      독파모 추가 모집에 모티프·트릴리온랩스 지원…"이달 중 선정"

      독자 인공지능(AI) 파운데이션 모델 프로젝트 추가 모집에 모티프테크놀로지스와 트릴리온랩스가 각각 이끄는 컨소시엄이 재도전하기로 했다.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2일 오후 4시에 마감된 독파모 추가 공모에 총 2개의 컨소...

    3. 3

      '양자 스핀펌핑' 규명 이경진 교수 KAIST인상

      이경진 KAIST 물리학과 교수(사진)가 12일 ‘올해의 KAIST인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탁월한 학술 성과로 국내외에서 KAIST의 발전과 위상 제고에 기여한 구성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2...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