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준 SK이노 부회장 "올 타임 넷제로가 곧 기업가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62년 목표 탄소 감축…"청정에너지 생산·재활용 밸류체인 확보"
    김준 SK이노 부회장 "올 타임 넷제로가 곧 기업가치"
    김준 SK이노베이션 부회장이 2062년 '올 타임 넷제로' 달성을 위해 친환경 사업과 제품을 확대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6일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김 부회장은 최근 자사 공식 보도 채널 스키노뉴스 인터뷰에서 "지난해 창립 60주년을 맞아 발표한 '올 타임 넷제로'는 차별적이고 도전적인 목표"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세상과 약속을 하는 화두라는 점에서 큰 부담이 아닐 수 없지만, 이것을 곧 SK이노베이션의 기업가치로 보고 실행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올 타임 넷제로'는 SK이노베이션 창립 100주년이 되는 2062년에 창립 이후 직접 탄소 배출량 4.8억t(톤)과 같은 규모로 탄소를 감축하겠다는 전략이다.

    그는 "올해도 SK이노베이션 계열 모든 회사가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탄소 감축을 위해 머리를 맞대고 다양한 방법론을 개발 중"이라고 전했다.

    이어 "중기 탄소 감축 방안을 구체화하고 플라스틱 재활용, 폐배터리 재활용 등 친환경 사업과 제품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또 김 부회장은 "SK이노베이션은 전기 중심 사회로의 전환을 위한 청정에너지 생산, 재활용 밸류체인(가치사슬) 확보 등을 통해 '뉴 그린 포트폴리오'를 강력하게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올해 메모리 시장 5500억달러...파운드리 2.5배

      삼성전자, SK하이닉스가 주도하는 글로벌 메모리반도체 시장 규모가 사상 처음으로 5000억달러를 돌파해 파운드리(반도체 수탁생산)의 2배 이상으로 커질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인공지능(AI) 시대 투자 트렌드가 그래...

    2. 2

      위생·성능·디자인 모두 높였다…SK매직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

      SK인텔릭스의 헬스 플랫폼 브랜드 SK매직이 성능과 디자인 등을 대폭 강화한 3세대 모델 ‘원코크 플러스 얼음물 정수’를 선보이며 정수기 시장의 스테디셀러 자리를 굳건히 하고 있다.터치 한 번으...

    3. 3

      중견련, ‘중견기업 외신 홍보 지원 서비스’ 개시

       한국중견기업연합회가 소속 임원사를 대상으로 ‘중견기업 외신 홍보 지원 서비스’를 내놓는다. 중견련은 글로벌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중견기업의 해외 시장 인지도 제고 수요를...

    ADVERTISEMENT

    ADVERTISEMENT